728x90

 

 

챔스 16강 1차전에서 원정에서 선제골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홈 버프를 잔뜩받은 샤흐타르에게 2골을 먹으면서 2:1로 패한 로마가 이번에는 홈에서 샤흐타르를 상대하게 됩니다.

홈에서 로마가 버프를 잔뜩 먹고 샤흐타르를 상대로 승리하면 간단하지만... 샤흐타르 역시 만만한 팀이 아니기 때문에 로마 단통승으로 가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as로마 샤흐타르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로마 샤흐타르 역대전적

역대전적에서는 샤흐타르가 로마를 상대로 3전 3승을 기록하면서 역대전적만 보면은 우세함을 보여주고 있네요.

2010-11 시즌에 샤흐타르가 챔스에서 16강에서 승리, 그리고 2017-18 시즌에 홈에서 또다시 승리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앞서고 있네요.

역대전적만 보면은 샤흐타르가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로마 샤흐타르 부상자명단

 

as로마는 1명, 샤흐타르는 5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로마의 경우 현재 부상자는 후보기 때문에 100% 전력으로 이번경기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반면에 샤흐타르가 심각합니다.  로마와 1차전에 나왔던 센터백 Krivtsov 부상, 그리고 마찬가지로 로마와 1차전에 나왔던 센터백 rakitskiy 역시 등 부상으로 이번 경기 못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중앙 센터백 2명이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 샤흐타르가 되겠습니다. 

 

 

3)로마 샤흐타르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이번 시즌 로마는 리그에서 17승 5무 6패를 기록하면서 리그 3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리그 홈에서는 9승 1무 5패를 기록하면서 나름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홈에서 ac밀란, 삼프도리아, 아틀란타, 나폴리, 인터밀란에게 패배한 로마가 되겠습니다.  전부 공수 밸런스가 뛰어난 빅 8안에 드는 팀이네요.

홈에서는 뭐 준수한 편이나..  최득급 강팀이 아니고 중상위권팀에게도 지는 로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 로마는 챔스 조별예선 홈경기에서 2승 1무 ( 카라바흐 승, 첼시 승, at마드리드 무승부)로 나름 죽음의 조에서 16강으로 진출하였네요.

챔스 조별예선 홈에서 패배하지 않은 로마입니다. 홈에서는 강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패를 기록하였네요.. 일단 샤흐타르 원정에서 패배하였고... 그리고 ac밀란에게 홈에서 패배하였는데... 그 후에 말도 안되게 리그 1위였던 나폴리를 원정에서 2:4로 잡고... 그리고 토리노에게 3:0으로 승리하면서

최고의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as로마네요!!  (이정도 흐름이면 샤흐타르 힘들겠는데요?)

 

반면에 샤흐타르는 우크라이나 리그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데이타가 바뀌었네요.

일단 챔스 조별 예선 원정 3경기를 살펴보면 1승 2패 (나폴리 3:0 패, 페예노르트 1:2 승, 맨시티 2:0 패)를 기록하였네요.

같은조에서 최약체 페예노르트에게는 원정에서 승리하였지만.. 나폴리 원정, 맨시티 원정에서 패배한 샤흐타르네요..

(흠 이번시즌 같은 폼이면 맨시티, 나폴리 원정에서는 누구나 패할 수 밖에 없죠.. 어렵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5전 5승을 기록하면서 흐름은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우크라이나리그는 축구변방국가로 리그 수준이 확실히 이탈리아리그보다는 떨어지는 리그이기 때문에 ...

여하튼 확실히 흐름은 좋은 샤흐타르가 되겠습니다.

 

샤흐타르와 1차전에서는 신성인 젠기스 웬데즈가 활약으로 팀을 먹여살리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제코 + 나잉골란 + 데로시까지 폼이 올라오면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로마가 되겠습니다.

나폴리 원정에서 승리한 이후에 파죽지세의 로마네요.

 

 

16강 1차전에서 샤흐타르 라인업입니다. 이 라인업에서 센터백 Krivtsov과  센터백 rakitskiy 이 부상으로 이번경기 못나오는 샤흐타르게 되겠습니다.

수비수 비상이 걸렸네요!!

 

1차전 로마의 라인업입니다.

 

4)로마 샤흐타르 승부예측

 

솔직히 이번 경기는 as로마가 크게 믿음이 가는 팀이 아니기 때문에 승, 무, 패 모든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분석포스팅이니 승무패 중에서 찍으세요라고는 할수 없잖습니까 ㅋㅋㅋ

그래서 예측을 해보자면... 일단 홈에서 강한 로마 , 그리고 중앙 센터백 듀오가 부상으로 결장하는 샤흐타르...

그리고 최근에 갑자기 말로안되게 나폴리 원정에서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던 승리를 거두면서 주전들이 폼이 살아나고... 기세가 매우 좋은 로마를 샤흐타르가 원정에서 승리하는 것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그렇다는 것은 로마 승, 무 범주로 들어간다는 이야기인데...

샤흐타르 입장에서는 무승부만 거두어도 16강에 진출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경기를 치룰 것 같아보이고... 로마입장에서는 원정골을 허용하지 않고 승리를 해야 8강에 진출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샤흐타르 중앙수비수 2명이 못 나올 것이기 때문에 로마의 승리로 들어 올 것으로 보이나... 축구공은 둥글고 샤흐타르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기 때문에 무승부를 배제 할 수 가 업네요.

 

단통 가시지 마시고 승,무로 조합해서 재미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