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홈에서 치뤄진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

안방 호랑이라는 명성 답게 피파랭킹 59위로 한국에 관광여행온 온두라스 국가대표팀을 손흥민, 문성민의 연속골로 2:0으로 대패하였습니다.

(안방에서라도 호랑이니 얼마나 다행입니까 ^^)

한국이 대구 월드컵 경기장에서 온두라스를 잡을 때 6월 1일날 우리와 평가전을 치루는 보스니아는 보스니아 홈에서 피파랭킹 43위 몬테네고의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보스니아에서 한국 전주 월드컵 경기장까지 날아오면서 컨디션이 한국 보다 좋아보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가운데...

한국 보스니아 월드컵 평가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 오픈!!]

러시아월드컵을 맞이하여...  2018년 러시아 월드컵을 즐겁게 보시라고 유튜브 첫 영상 업로드로 한국과 2018년 6월 18일 첫 대결을 펼치는 스웨덴팀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글로 설명하는것 보다 말로 설명하는 것이더 재밌을꺼 같아서 제작해 보았는데요!!

https://youtu.be/I42mvMzLd34

↑↑↑↑↑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 분석 1

https://youtu.be/lAm0MdoFXqc

↑↑↑↑↑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 분석 2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영상 재밌게 보시고 구독신청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유튜브채널 찾으실수 있습니다!

 

1)한국 보스니아 역대전적

 

한국은 최근 8년간 보스니아와 경기를 치룬 역대전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전에 있어도 선수 구성이 달라진 양팀이기 때문에... 이번경기는 역대전적이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2)한국 보스니아 부상자명단, 피파랭킹 최근 흐름

 

 

일단 양팀은 스쿼드에 포함된 부상자는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상자 영향으로 인한 이번경기 변수는 없다고 볼 수 있겠고

 

 

한국은 피파랭킹 61위로 현재까지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상황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요

온두라스전 경기력은 한국이 매우 잘했다고 보기에는 어렵고

온두라스는 걍 한국 초청와서 적당히 뛰고 돌아간 여행자의 입장이였죠.

 

 

하지만 이번 보스니아전은 조금 달랐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보스니아야 열심히 뛰어죠!!)

 

한국은 최근 5경기에선 2승 1무 2패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치룬 2경기에서 1승 1무

그리고 중립국가에서 치룬 유럽경기 2연전에서 패배하면서 아직까지는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기에는 무리라고 보여집니다.

(이번 경기에서 보스니아를 앞도적으로 잡는 다면 다르겠죠)

 

 

반면에 보스니아는 피파랭킹 41위로 A매치 평가전에서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했기 때문에 홈에서 피파랭킹 43위 몬테네그로와 경기에서 득점 없이 0:0으로 비겼습니다.

보스니아를 살펴보면 러시아월드컵 최종 예선에서 10경기 5승 2무 3패 24득 13실점으로

벨기에, 그리스에게 밀려서 3위에 랭크되면서 월드컵에서 탈락햇습니다.

만만하게 볼 팀은 아닙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3무 1패를 기록하면서 월드컵 진출 실패 이후로 선수들에게 동기부여가 빠진 듯한 느낌이 듭니다.

(수치상으로 보았을 때 그렇죠. 하지만 수비력은 탄탄하고 5경기 1득 1실점 멕시코에게 패배한 이력이 있네요 )

득점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수비력은 한국에 관광은 온두라스 축구대표팀보다는 확실히 좋아보이는 보스니아입니다!!

 

 

한국의 온두라스전 라인업입니다.

황희찬, 손흥민 투톱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청용 선수는 미안한 소리지만 큰 부상이후에 경기도 많이 못나오고 그래서 썩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문선민은 투입되면서 확실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상대가 너무 약하고 의지가 없어서 한국이 잘한것인지 확실히 판단이 서지 않네요.

(그래도 이승우가 의외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죠. 미들에서 유일하게 드리블 돌파가 가능한 이승우!!)

 

반면에 보스니아의 몬테네그로전의 라인업입니다.

 

최전방에 3명이 나왔는데... 분데스리가 베를린 공격수 189장신 6골 4어시 기록한 이비세비치, 그리고 as로마소속 스타플레이어 에딘 제코(16골 4어시)

그리고 172 에딘 비스카 (9골 15어시) 로 기술 좋은 윙어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유벤투스의 미들 피아니치 (5골 8어시) 등으로 공격적인 재능이 있는 선수가 많습니다.

최전방에 높이와 그리고 작고 빠른 선수가 포진 될 것으로 보이네요

(확실히 온두라스보다는 강해보입니다.)

문제는 한국으로 원정으로 오기 때문에 보스니아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지 못할것이라는 점입니다.

항공권을 찾아보니 빠른 거 15시간 (경유 1회) 늦은거는 20시간 이상걸리네요.

확실히 정상컨디션은 아닐 것으로 보이는 보스니아 국가대표팀입니다.

 

3)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문선민 활약할 수 있을까??

 

일단 온두라스전에서 득점과 좋은 활약을 펼친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문선민의 활약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온두라스는 확실히 피파랭킹도 낮고 세계적인 레벨의 선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보스니아는 제코, 피아니치만 봐도 벌써부터 온두라스와는 전혀 다른 상대로 보입니다.

한국이 온두라스 전에서 득점하고 무실점으로 끝낼수 있었던 이유는 온두라스가 대충 뛰었고 공격쪽에 잘하는 선수가 없었다는 점이죠.

그래서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가 공격쪽에서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었고 실점을 하지 않았는데...

보스니아전에서는 판다고 달라질 것으로 보이네요.

온두라스보다 훨씬 빡센 난이도의 보스니아전에서도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문선민 이 활약해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군요.

 

4)한국 보스니아 승부예측

 

일단 이번 경기가 유럽중립국 (보통 오스트리아에서 많이 하더라고요 ) 경기가 열였으면 한국이 보스니아에게 승리할 확률은 매우 적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번 한국 보스니아전은 한국 전주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보스니아가 한국까지 와야된다는 소리죠.

항공편을 찾아보니 빠른게 경유 1번 15시간 정도 걸립니다.

(보스니아 국대정도면 아마 전용기 타고 올수도 있나요??  그럼 시간 단축 )

여하튼 한국까지 오는데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리는 보스니아 대표팀이고...

그래서 보스니아 선수들의 컨디션이 매우 좋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보스니아 국가대표팀은 이 경기 끝나고 휴가를 떠나게 됩니다!!

(다음 A매치 일정이 9월 8일이죠 )

선수 구성은 매우 좋은 보스니아지만... 이번경기에서 절대로 100% 컨디션으로 나오는 보스니아는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한국 대표팀이 최근에 그리 잘하지는 못해도 홈에서는 강하다는 점, 온두라스 잡고 기세가 좋다는 점... 온두라스 승리했기 때문에 이번 전주 월드컵 경기장은 더욱 응원이 커질 것이라는 점...

피로하면 소리에 민감해 지는데 한국 홈그라운드 응원소리에 보스니아 선수들의 컨디션이 더 좋지 못할 것이라는 점에서...

 

보스니아가 한국 원정에서 승리할 확률은 매우 낮아보입니다.

한국의 승, 무 범주에서 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흠 애국 베팅 타이밍??  대한민국!!!)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