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막 러시아 월드컵 평가전 한국 보스니아의 경기가 끝났습니다.

온두라스 전에서 승리하였기 때문에 나름 이번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에서 속아서

프로토 한국 승, 무 들어갔다가 돈도 잃고 한국 대표팀의 경기력에 실망도 하고..

정말 마음이 좋지 않네요.

(회사가 너무 바빠요 ㅜㅜ  생각할 시간 있었으면 반대로 가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럼 이번 보스니아의 경기에서 나온 한국팀의 약점을 한번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한국 보스니아 라인업

 

 

한국은 온두라스 전에서 재미를 보았던 손흥민 황희찬 투톱, 그리고 중앙 미들에

제가 그냥 분데스리그에서 뛰는 못하는 선수로 평가하는 구자철, 그리고 정우영 선수를 배치..

 

그리고 좌우 이용과 김민우 선수를 윙어로 기용하였습니다.

 

 

반면에 보스니아는 제코, 피아니치, 비스카 등을 고맙게도 선발로 출전 시켜주면서 한국 전에서 전력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피아니치 베시치의 탈압박하는 좋은 모습과 킬러 패스를 보여주었네요.

 

 

2) 신태용 감독의 변형 3백 기성용 센버백 출전

 

 

이번 경기로 확실히 신태용 감독의 축구 철학을 파악할 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자신의 패스 철학을 가지고 있는 감독인거 같습니다.

중앙 미들에 그냥 분데스리가에서 뛰는 구자철, 그리고 정우영 이재성을 넣으면서

중앙에서의 패스 연계플레이를 통해서 공격을 전개 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기성용을 센터백으로 출전 시키면서 후방 빌드업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하지만 신태용 감독님의 전술이 먹힐라면 라인브레이커, 혹은 골결정력이 매우 좋은 공격수가 필요합니다.

솔직한 이야기로 손흥민은 골결정력이 그렇게 좋은 선수는 아닌편입니다.)

 

[능글능글곰돌이 유튜브 채널 오픈!!]

러시아월드컵 특집 분석

국가대표에서 손흥민이 토트넘보다 못하는 이유!!

글로 설명하는것 보다 말로 설명하는 것이더 재밌을꺼 같아서 제작해 보았는데요!!

https://youtu.be/7ZV4vwN0aTA

↑↑↑↑↑ 손흥민이 국대에서 못하는이유 1

https://youtu.be/Uhwf-qmwc7w

 

↑↑↑↑↑ 손흥민이 국대에서 못하는이유 2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영상 재밌게 보시고 구독신청해 주시고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유튜브채널 찾으실수 있습니다!

 

전반전에는 그 플레이가 먹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수비진을 끌어 올리면서 상대방을 전방 압박하였고...  한국까지 원정을 와준 보스니아 선수들은 그러한 압박에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초반에는 한국이 우세한 듯하였습니다.

하지만....

 

3) 탈압박 가능한 팀에게는 먹히지 않는 전방 압박 전술

 

온두라스에게 우리가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전방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탈압박 능력을 가진 선수가 온두라스에서는 없었던 이유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보스니아에는 피아니치 베시치 등의 탈압박 능력이 있는 선수가 있었고.

한국 선수들이 전방 압박을 하면서 넓어진 뒷공간에 연계 패스 혹은 킬러 패스 1방으로 한방에 무너트릴수 있었습니다!!

 

보스니아가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이번 시즌에 9골 15어시를 기록한 비스카 선수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기도 했지요.

 

4) 너무 약한 수비력과 그리고 월드클래스 골키퍼가 없는 한국 축구대표팀

 

일단 김승규 선수가 비스카의 단 3번의슈팅을 한번도 막지 못한 점이 매우 아쉬운 점입니다.

비스카의 첫번째 골과 두번째 골은 슛팅하기에는 각도가 그리 좋은 각도는 아니였습니다.

만약 그 슈팅을 데헤아, 쿠르투아, 나바스 키퍼였다면 실점 하였을까요??

데헤아였으면 2골다 막았고...  쿠르투아, 나바스 였다면 1골은 막았을 거라고 봅니다.

(3번째 골은 데 헤아, 쿠르투아, 나바스 였다면 다 막았을 겁니다)

그만큼 골키퍼의 능력면에서 월드클래스... 아니 평범 이상의 능력이 없는 한국 대표팀 키퍼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전방 압박을 하기 위해서는 수비력이 매우 좋아야합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력에서 보여준 한국 축구팀의 수비력을 정말 좋지 못했습니다.

(회심의 기성용 시프트는 대 실패였다고 보입니다. 부디 다시는 이런 전술 사용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

 

전방압박을 시도하면서 수비 뒷공간이 생기는데.. 만약 상대팀이 탈압박에 성공해서 킬러패스를 넣어 줄때 막아줄 순발력 좋고 스피드 좋은 중앙 수비수가 있어야 됩니다.

하지만 한국 축구대표팀에는 그러한 수비가 없고

오늘 보여준 신태용 감독님의 축구철학을 보았을 때....

3백을 포기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집은 성공을 이끌기도 하지만 지나친 고집은 실패를 부르기도 하지요 )

 

신태용 감독의 축구철학 고집, 그리고 한국대표팀의 스쿼드 구성, 한국 대표팀의 수비력으로 보았을 때  러시아 월드컵 답이 나왔습니다.

 

5)선제골 넣지 못하면 답 안나오는 한국 축구

 

수비력이 약한 팀은 리그 우승이나 토너먼트에서 절대로 우승 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 대표팀은 공격력도 어정쩡하고...  수비력은 보스니아의 경기에서 불안함을 노출 했습니다.

전방압박을 전술은 선제골을 넣었을 때 의미가 있는 전술입니다. 선제골을 넣지 못한다면 다급해지고 수비 뒷공간을 더 넓어지고...

패배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온두라스전에서는 무서움을 보여주었지만....  오늘 손흥민 황희찬 투톱 그리고

신태용 감독님이 추구하는 패스 연계플레이는 상대 수비수가 수비진을 내리고 자리만 지키고 있으면 충분히 막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에는 선제골을 넣지 못하면 승리할 수 없는 한국축구의 답을 보여준 경기였습니다.

 

6) 애국베팅의 위험성

 

2018년 6월 1일 프로토 베당이 오후 2시에 발매 되었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너무 바쁜 나머지 6시 30분까지 집중도 높은 업무를 계속하느라 여러가지 가능성을 볼 수가 없었죠.

토사장은 애국 베팅 하라고 한국 -1 핸디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충분히 시간이 있었다면 한국 승이 없겠구나 라며 보스니아 핸패를 찍고 이번 경기를 매우 편안하게 시청했을 겁니다.

회사에서 너무 바빳고...   그리고 한국 대표팀을 너무 과대평가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의 약점이 노출 되었고...

수비 불안은 단 몇경기에서 쉽게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공격력도 마찬가지고요...

한국 월드컵에서 한국 성적은 나왔습니다.

부디 애국베팅하지 마시고... 올바른 선택해서 월드컵에서 재미 많이 보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또한 유튜브에서 능글능글곰돌이를 검색하시면 고퀄의 러시아월드컵 분석 영상을 보실 수 있으실껍니다!!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