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택관리사 연봉, 

오늘 알아볼 자격증 정보는 주택관리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인중개사, 혹은 주택관리사 공부를 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어떤 자격증이 더 좋은지 알아볼겸 주택관리사의 연봉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


 

 

 

1)주택관리사란?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시설을 안전하게 계획적, 전문적, 효과적으로 유지, 보수 등 관리업무를 총괄하는 직종이라고 합니다.
공동주택 등의 운영, 관리. 보수, 대체 및 개선에 관한 업무 상기 업무를 집행하기 위한 분담금액 및 제반관리비 등을 공동주택 입주자 또는 사용자에게 청구, 수령, 지출,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고 하네요!
300세대 이상이거나 승강기 설치 또는 중앙난방방식의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반드시 주택관리사 또는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 현재 주택관리사는 총 18,881명으로 이중 7,814명(41%)이 아파트관리소장으로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2)주택관리사 업무는?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관련 행정업무와 기술업무를 담당한다고 합니다.

행정업무
회계관리 예산편성 및 집행결산, 금전출납, 관리비 산정 징수, 공과금 납부, 회계상의 기록유지, 물품구입, 세무관한 업무, 사무관리, 문서의 작성과 보관에 관한 업무, 인사관리 행정인력 및 기술인력의 채용, 훈련, 보상, 통솔, 감독에 관한 업무, 입주자관리 입주자들의요구, 희망사항의 파악 및 해결, 입주자의 실태 파악, 입주자간의 친목 및 유대강화 홍보관리 회보 발간 등 업무 복지시설관리 노인정,놀이터 관리 및 청소, 경비 등의 업무등의 행정업무를 주택관리사가 담당합니다.

기술업무
환경관리 조경사업, 청소관리, 위생관리, 방역사업, 수질관리 업무, 건물관리 건물의 유지, 보수, 개선, 관리로 주택의 가치를 유지하여 입주자의 재산을 보호하는 업무, 안전관리 건축물 설비 및 작업에서의 재해방지조치 및 응급조치, 안전장치 및 보호구설비, 소화설비, 유해방정기점검, 안전교육, 피난훈련, 소방훈련, 소방보안 경비 등에 관한 업무, 설비관리, 전기설비, 난방비,급·배수설비, 위생설비, 가스설비, 승강설비 등의 관리에 관한 기술관련 업무를 주택관리사가 담당한다고 하네요.

 

3)주택관리사의 연봉은?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는 채용을 의무화하고 있어 신분이 평생 보장되고 국가가 시행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한 고급전문인력으로 우대 받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 공동주택관리책임자로 취업을 하고 있는 주택관리사(보)의 경우는 월보수가 상당액수되며, 주택관리사나 보조자로서의 주택관리사도 보수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무원, 한국토지개발공사, 대한주택공사, 서울시 도시개발공사 등에 근무하는 직원들과 각 주택건설업체에 근무하는 직원들인 경우 주택관리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면 이에 상응하는 자격수당을 지급 받고 승진에서 높은 고과점수를 받게 된다고 하네요. 보편적으로 주택관리사보의 경우 월200~250 정도이며 주택관리사의 경우 근무환경에 따라 상대적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많게는 월400~500 정도의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하네요!!

주택관리사 월급이 상당히 많은 편이네요!!  주택관리사 연봉을 월 500기준으로 친다면 연봉이 7000만원이 넘는다는 계산이 나오네요!

 

 

주택관리사 연봉

주택관리사 연봉과 업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주택관리사도 월 500만원 수령한다고 가정한다면 연봉이 7000만원이 넘네요!  바로 연봉 7000만원을 받을 수는 없겠지만 주택관리사로써 자리를 잡는다면 받을 수 있겠네요!

 

[다른 일상 정보 보기]

2020/01/30 - [일상정보] -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전망, 연봉 알아봐요! (공인중개사 전망, 연봉)

2020/01/22 - [일상정보] - 우체국 계리직공무원 장점, 업무, 시험일정, 합격선 알아봐요!

2020/01/16 - [일상정보] - 8급간호직공무원 시험과목, 연봉, 알아봐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