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히비스커스 효능



요즘 히비스커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차로 마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되는데 아무래도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히비스커스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히비스커스 효능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속입니다. 히비스커스는 온대 지방과 같이 따뜻한 아열대나 열대 기후의 지역에서 자랍니다. 크고 화려한 꽃이 피기때문에 관상용으로 재배가 많이 이루어지고 인기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꽃잎으로 만든 히비스커스 차가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 꽃잎은 디저트의 재료로도 활용되기도 했고 오래 전부터 약용으로 활용했고 화장품의 재료로도 활용된다고 하니 피부미용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 히비스커스 효능의 효능 알아볼까요? >

 

히비스커스 효능



1.히비스커스 효능 -고혈압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나이가 들면서 혈관관련 질환들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특히 고혈압과 관련하여 고민이신 분들은 히비스커스 차를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압수치를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심한 분들은 안전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히비스커스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차를 섭취하면서 운동도 병행한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네요.
좋은 콜레스테롤인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관 관련 질환인 동맥경화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히비스커스 효능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성분 중 항암 및 항산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각종 종양과 악성 종양 등이 암세포로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성분이 많이 함유된 히비스커스를 항암치료를  받을 때 함께 섭취한다면 도움이 되겠지요.

 

히비스커스 효능



4. 히비스커스 효능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를 꾸준히 섭취하여 준다면 체내에 존재하는 유해산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가 제거되면서 체내 세포들이 건강해지는데 도움을 주어 면역력 상승에 일조합니다.

5.히비스커스 효능 -여성관련 질병에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에 함유된 성분이 여성 호르몬을 분비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기분의 갑작스런 변화 등에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가 여성에게 좋은 꽃이라고 불릴 정도라 하니 여성분들은 꾸준히 섭취하면 좋겠습니다.

6.히비스커스 효능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과식이 잦거나 평소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히비스커스 차를 섭취하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평소 과식을 하지 않는 분들도 회식이나 한번씩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때 히비스커스를 드시면 속이 편안해지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히비스커스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로 히비스커스를 찾기도 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요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능때문에 많은 음식점에서 히비스커스 차를 구비해 놓는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히비스커스 차를 섭취할 경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히비스커스 부작용을 알아 볼까요?>

히비스커스 효능

 

 

평소 몸이 찬 체질인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유로는 히비스커스의 찬 성분때문인데요. 몸이 찬 분들이 히비스커스를 많이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 배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히비스커스 효능 중 고혈압과 관련되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요.
반대로 혈압이 낮은 분들은 주의하셔야 해요. 혈압이 낮은 분들이 히비스커스 차를 자주 마시게 되면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차로도 많이 마시지만 각종 디저트 등으로 함께 섭취한다는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정말 좋은 것들이 많았는데요. 그만큼 히비스커스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체질에 맞고 적당량을 섭취하여 건강함을 오래오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효능이 있는 히비스커스이지만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이 섭취한다면 설사나, 배탈 등의 장 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겠네요.  

[다른 일상 정보 보기]

2020/01/31 - [일상정보] - 울금 효능 알고 먹읍시다!! (울금 효능, 복용법)

2020/01/31 - [핫이슈] - 시서스 효능, 복용시 주의사항 알아봐요! (시서스 효능)

2020/01/29 - [일상정보] - 말린 돼지감자 효능, 알아봐요!! (말린 돼지감자 , 효능 먹는법)

2020/01/25 - [일상정보] - 블랙마카 효능, 알아봐요! (블랙마카 효능,)

2020/01/22 - [일상정보] - 아티초크 효능, 부작용 알아봅시다! (아티초크 효능, 부작용)

2020/01/20 - [일상정보] - 옥사코사놀 효능, 부작용을 알고 먹어요!! (옥타코사놀 효능, 부작용)

2020/01/19 - [일상정보] - 가르시니아 효능, 부작용 알고 먹읍시다! (가르시니아 효능, 부작용)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