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6라운드에서 번리의 활약 + 대체불가능한 다비드 실바의 빈자리의 영향으로 맨시티가 비겼습니다. ( 소리 질러~~)

맨유가 맨시티와 승점차가 13점 차로  약간 좁혀진 가운데.. 리그 16위 뉴캐슬로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이번 경기는 2018년 승무패 6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간단하게 뉴캐슬 맨유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뉴캐슬 맨유 역대전적

맨유가 뉴캐슬을 상대로 8승 4무 2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면에서는 유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뉴캐슬 홈에서는 1승 2무 3패를 기록하면서 맨유가 뉴캐슬 원정에서도 약간의 우세를 점하고 있네요..

(하지만 비거나 비길 확률이 50%이기 떄문에 이번경기 단통 안나올 가능성도 꽤 되네요)

 

2)뉴캐슬 맨유 부상자명단

 

 

뉴캐슬은 2명 맨유는 4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뉴캐슬의 경우 이번 1월 이적시장에서 야심차게 영입한 슬라미니가 아직 부상인 상태고.. 그리고 수비수인 고메즈는 이번시즌 경기를 많이 뛰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 스쿼드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맨유의 경우 블린트, 즐라탄, 에릭바이, 펠라이니가 부상인데... 펠라이니를 제외하고는 현 스쿼드에서 큰 영향을 주는 선수는 없군요.

부상자로 인한 공백은 양팀다 거의 없다고 보셔되 될것 같습니다.

 

3)뉴캐슬 맨유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뉴캐슬은 6승 7무 13패를 기록하면서 리그 16위에 랭크되면서 강등권가 아주 가깝습니다. (뉴캐슬 강등권 버프 받나요??)

홈에서 3승 4무 6패를 기록했는데 맨시티, 에버턴, 레스터, 본머스, 토트넘, 왓포드에게 패배를 당하면서 홈에서 강팀은 물론이거니와 이런저런 팀에게 다 졌군요..

이번시즌 어정쩡한 뉴캐슬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무 2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은 매우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3무승부를 기록하면서  무재배할 가능성은 꽤 있겠네요.

 

 

반면에 맨유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7승 3무 3패를 기록했는데.... 토트넘, 첼시, 허더즈필드에게 패배하였습니다.  허더즈필드전은 스스로 자멸한 경기 이기 떄문에..

큰 실수만 없다면 뉴캐슬에게 원정에서 질 확률이 매우 낮은 맨유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패를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토트넘에게 패배했을 때 포그바 이놈이 토트넘 미드필더가 압박을 하자 밑으로 내려가서 경기를 풀 생각을 하지 않고 앞으로 나가면서 맨유가 중원에서 완벽히 밀려 버렸습니다.

경기가 잘풀릴때 포그바는 환상적이지만 상대가 포그바의 장점을 없애버리면 평범해지는 포그바입니다.

허더즈필드전에서 맨유는 포그바를 빼고 맥토니나이를 넣으면서 여러가지 실험을 하였는데... 산체스를 극대화 시키기 위한 실험으로 보입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였기 때문에 새로운 패턴이 생긴 맨유가 되겠습니다.

 

 

4)뉴캐슬 맨유 승부예측

이번시즌 베마법사의 마법의 스쿼드가 워낙 좋지 못하다보니 통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법을 부려서 많은 강팀을 잡아주거나 무승부를 내주기를 기대하였지만 생각보다 신통치 못한 베마법사의 마법입니다.

일단 역대전적에서 맨유가 우세하다는점.. 뉴캐슬이 홈에서 조금 강한팀 만나면 다 진점... 그리고 맨유가 상승세라는점... 산체스 영입하면서 더욱더 강해졌다는점..

경기 안풀리면 포그바 빼고 시작할 수도 있다는점으로 보았을 때

이번경기는 맨유가 75%의 확률로 승리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뉴캐슬이 강등권이랑 가까워서 강등권 버프를 받고 시작한다면 충분히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 하지만 강등권 버프는 절실할때 나오더라고요.. 아직 절실하지 않습니다. 뉴캐슬은,,,)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