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현재 맨유, 리버풀2연전에서 1승 1무를 기록하면서 매우 준수한 토트넘이 홈경기로 이번시즌 원정에서 약한 아스날과 경기를 치룹니다.

이번 토트넘 아스날경기는 2018년 승무패 6회차 1번 대상경기로.. 이 경기부터 틀리고 시작한다면 안됩니다.

간단하게 토트넘 아스날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토트넘 아스날 역대전적

 

토트넘이 5승 5무 8패로 최근 18번의 전적에서는 약간 밀리고 있습니다.

토트넘 홈에서는 4승 3무 3패로 토트넘이 유리하네요..

2015-16, 2016-17시즌에는 토트넘 홈에서 1승 1무로 최근 홈경기에서는 토트넘이 유리하네요...

역대전적에서는 그나마 토트넘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토트넘 아스날 부상자명단

 

토트넘은 1명 아스날은 4명이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알더웨이럴트가 부상에서 회복되었다는 소식이 있어서 부상자 0명...

반면에 아스날은.. 몬레알, 체흐, 카솔라, 웰벡이 부상입니다. 웰벡이야 외질, 미키타리안 있으니 어짜피 나올자리 없고.. 산티카솔라는 이번시즌 계속 부상이라 상관없고

문제는 수비핵 몬레알과 주전 키포 체흐가 부상으로 이번경기에 못 나올 것 같다는 점입니다.

수비쪽에서 문제가 생긴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3)토트넘 아스날 5경기성적, 홈 원정 성적,

토트넘은 최근 몇라운드 첼시가 삽질을 해주면서 리그 4위인 첼시와 승점을 1점차이로 줄였습니다. 홈에서는 리그초반 첼시에게 패배한 것을 제외하고는 8승 4무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강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맨유를 2:0으로 잡았고.. 리버풀도 잡았고 별개지만 홈에서는 레알마드리드까지 잡았습니다. (이번시즌 레알은 약한 레알이라 그렇지만 잡았죠)

홈에서 쎈 토트넘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3무를 기록하면서 맨유, 리버풀을 상대로 모두 승점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흐름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면에 아스날은 이번시즌 홈에서는 10승 2무 1패로 홈에서 토트넘도 잡으면서 강한 모습을 이어오고 있지만 유독 원정경기만 떠나면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스완지, 본머스, 맨시티, 왓포드, 리버풀, 스토크에게 잡히면서 강한팀이면 강한팀 약팀이면 약팀에게 모두 패배하였습니다.

승리한 경기는 리그초반 흐름 안 좋을 때 에버턴, 그리고 번리 (간신히 종료직전 패널티로..)  크리스탈 팰리스에게만 승리하였습니다.

이번시즌 확실히 믿음이 안가는 원정에서의 아스날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2패를 기록하면서 원정 2경기에서 모두 패배하였습니다.

그나마 기대할만한것은 도르트문트 태생 미키타리안 + 오바메양의 조합인데...

이것이 과연 토트넘한테 먹힐지 의문이네요..

 

26라운드 해트트릭한 아론램지.. 도움 해드트릭한 미키타리안..

 

리버풀 원정에서 간신히 비긴 패털티 운이 따라준 토트넘이 되겠습니다.

 

4)오바메양 토트넘전에서 활약할 수 있을까??

빅매치라 몇가지 콘텐츠를 추가합니다.  솔직히 라카제트는 스피드가 빠른것도 아니고.. 파워풀한 선수도 아니고.. 골결이 좋은 장점만 있는 선수인데..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안통했습니다. (기대이하..)

하지만 오바메양은 다릅니다. 스피드라는 확실한 장점과 최근 몇년동안 이번시즌까지 6시즌동안 매년 두자리 득점을 성공한 확실히 검증된 선수라는 점에서 라카제트와는 비교도 되지않습니다.

하지만 오바메양이 토트넘전에서 활약할 수 있을까요?

이번시즌 챔스 조별예선에서 토트넘과 도르트문트가 만난적이 있습니다. 토트넘이 홈에서 3:1, 원정에서 1:2로 모두 승리하였는데... 그 때 홈경기에서 오바메양이 선제골을 넣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홈경기였고... 이번경기는 원정경기입니다. 이번시즌 원정에서 경기력이 개판인 아스날이 맨유의 중원도 거칠게 압박하고 파울로 끊으면서 막아냈기 때문에 수비력이 더 약한 자카가 지키고 있는 아스날쪽에는 많은 기회가 없을 것으로예상됩니다.

(오바메양을 살리려면 중원에서 자유롭게 있는 미드필더가 킬패스를 넣어줘야되는데.. 토트넘의 무한 압박이 걸릴 예정으로 보입니다.)

 

5)토트넘 아스날 승부예측

 

올해에 운세라고... 그 해 처음부터 운이 안좋게 풀리면.. 그 것이 심리적으로 작용하면서 그 해가 잘 안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이런 뜬금없는 소리를 하냐면은 이번시즌 아스날이 원정에서 경기력이 안좋습니다.. 강팀은 물론이거니와 약팀에게 패배하였는데.. 그 문제를 서술하자면.. 아론 램지 기용 (램지 수비 아예 안해요 ) 으로 인한 자카 수비 과중,

자카가 수비적인 센스가 부족한 선수이기 떄문에...

중원에서 자카에게 부담을 주면 스스로 무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름 아스날 공략법인데...

벵거감독은 알면서도 안바꾸죠.. 이번경기에서 26라운드 해드트릭한 램지가 선발기용될겁니다.  잘풀리면 램지가 골 넣고 이기겠지만..

토트넘의 포체티노감독이 바보는 아닙니다.(저도 알고 있는 아스날 공략법 모를리가 없죠)  탑 클래스는 아니지만 맞춤전략 잘 들고 나옵니다. 

토트넘이 이번시즌 홈에서 1패밖에 없는점.. 그리고 아스날이 이번시즌 원정 약하다는점.. 램지가 26라운드에서 3골 넣어서 램지가 선발이라는점에서 보았을때..

아스날 승 이번경기 없습니다!!

토트넘 승 or 무승부 나올 경기인데... 미키타리안 + 오바메양 조합의 신선함을 토트넘이 막지 못한다면 무승부... 그렇지 못한다면 해리케인에게 털리면서 아스날이 패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