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무리뉴 감독과 첼시의 콘테감독은 저번시즌부터 악연이 시작되었죠..

먼저 첼시 홈에서 4:0으로 털리자 무리뉴 감독은 "너는 나한테 모욕감을 줬어!!" 라고 응대했고...

제가 무리뉴를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인 학습 능력을 바탕으로 맨유 홈에서는 2: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복수를 해주었습니다.

(다른 감독들 학습 능력없이 하나의 패턴으로 일관된 전술로 단지 선수들 컨디션에 의존하는 감독을 많습니다. 무리뉴 정도면 학습하고 진화하는 감독중에 하나죠)

그리고 다시 이번시즌에는 첼시 홈에서는 첼시가 초반에 잘 써먹던... (지금은 한국 국대에서 써먹고 있는 )  아스필리쿠에타 얼리크로스 + 모라타 해더 패턴에 당하면서 패배하고 말았죠..

그리고 다시 돌아온 맨유의 복수의 시간이 되겠습니다.

이번경기는 생각하기에 따라서 쉬울수도.. 어려울 수도 있는 경기가 되겠습니다.

2018년 축구승무패 8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이런 경기 단통으로 먹으면 기분도 좋고 돈도 따라오겠죠..

17-18 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최고의 빅매치 맨유 vs 첼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맨유 첼시 역대전적

맨유가 첼시를 상대로 7승 6무 9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첼시에게 열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것은 무리뉴 감독이 첼시에 부임하던 시절 맨유에게 우세한 성적을 기록하였는데... 지금은 이것이 첼시가 역대전적에서 유리함을 만들어 주네요

맨유 홈에서는 4승 4무 1패의 성적으로 맨유가 홈에서만큼은 자존심을 지키면서 첼시에게 유리하네요.

지난 2016-17시즌에 현재 무리뉴 감독과 콘테 감독체제로 붙었었는데..  첼시 홈에서는 첼시가 4:0승, 맨유홈에서는 맨유가 2:0승을 기록하면서 장군 멍군을 불렀습니다.

 

 

2)맨유 첼시  부상자명단

 

맨유는 현재 4명 첼시는 3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즐라탄은 이번시즌 부상으로 별다른 기여도가 없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치지만...

아쉬운 점이 펠라이니, 그리고 에레라가 거의 85%이상 부상으로 이번경기 나오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펠라이니, 에라라 옵션은 무리뉴가 강팀을 상대로 맞춤전략을 구사할 때 써먹는 핵심 선수인데... 이번 경기에서는 그런 2명을 기용할 수가 없네요....

반면에 첼시의 경우 3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 다비드 루이즈는 큰 경기에서 50대 50이죠 큰 활약해서 승리하거나 큰 실수해서 경기를 패배하거나..

그런 루이즈 못 나오고 이번 1월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바클리 뭐 나오거나 말거나 상관 없고... 많이 뛰기를 싫어하는 바카요코가 부상으로 못나옵니다.

(첼시는 호재네요 바카요코가 또 못나오는 것이...)

부상자로 본다면 맨유쪽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2장 잃어버리면서... 전술의 다양성이 사라졌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포그바는 경기 잘풀리면 공격포인트 기록하고 난린데... 중원에서 밀리면 멍청한 짓해서 믿을 수가 없겠습니다.)

 

 

3)맨유 첼시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맨유는 이번시즌 홈에서 10승 2무 1패로 홈에서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패는 맨시티에게 당한 패배인데...경기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내용적으로 맨유가 좋았죠 맨유가 이기는경기 최소 지지는 않는경기인데... 축구신이 루카쿠의 2개의 실책을 이끌어내셨고... 그 2골로 맨시티가 승리하게 됩니다.

그렇게 당한 1패 그리고 우승경쟁이 멀어지면서 스스로 자멸하면서 사우스햄튼 0:0 무, 번리에게 2:2로 무승부를 거두었죠..

그외로는 다 이겼습니다. 토트넘도 홈에서 1:0으로 꺽었죠 홈에서는 잘 안지고 경기력또한 좋은 맨유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연승행진을 기록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당한 2패는 무리뉴 감독이 지는 패턴을 정확히 보여주고 있는데..

일단 원정경기고... 그리고 경기 초반 수비라인이 구축되기전에 선제골을 허용합니다. 이번시즌 원정에서 경기력이 홈보다는 좋지 못한 맨유이기 떄문에... 선제골 허용하면 위험하게 되죠.. 그리고 패배합니다.

그리고 뉴캐슬전을 보면 무리뉴 감독이 패배하는 패턴 2번째 조건을 보여줍니다.

일단 원정 경기이고... 상대팀이 수비적으로 잘해서 맨유의 공격을 막아내고... 그리고 선제골 넣고 이깁니다.

맨유가 이런 패턴으로 원정에서 첼시에게도 이번시즌 패배하였습니다.

이 2가지 패턴을 제외하고는 무리뉴 감독을 이기기가 쉽지 않죠.. 홈에서 1패한것은 축구신의 개입 그리고 이번시즌 뭘해도 잘되는 맨시티였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첼시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7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도 좋은 기록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첼시가 당한 3패는 왓포드, 웨스트햄, 크리스탈 팰리스입니다. 원정에서는 중하위권팀에게 패배를 당하는 첼시인데요..

원정에서 무승부는 리버풀, 아스날, 에버턴에게 비겼네요.. 그리고 첼시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강팀을 상대로 승리 경험이 없네요..

원정에서는 어이없는 팀에게 패배를 당하고... 그리고 강팀에게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승리한 경기가 없는 첼시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2연패 후에 2승 1무를 기록하였네요..

그리고 주중에 바르셀로나와 홈경기에서 엄청난 집중력을 쏟아 부었을거라고 생각되는 첼시입니다.

엄청난 집중력은 극심한 피로로 이어지는데... 이번 경기에서 첼시 주전 선수들이 컨디션이 어떨지 궁금해 지는군요.

바르셀로나전에서 난쟁이 3인방 (아자르, 윌리안, 페드로)를 사용한 첼시가 되겠습니다.

 

맨유는 세비야 원정을 다녀왔는데.... 세비야 홈팀 응원이 어마어마 하더군요...

홈팀 응원버프에 말려서 원정에서 무승부라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지만 원정 골을 넣지 못한 맨유가 되겠습니다.

(레쉬포드, 마샬, 포그바를 아껴두려고 했던 맨유인데... 에레라의 부상으로 포그바는 보호되지 못하였네요;;; 아니면 정말 포그바 무리뉴 감독과 불화인가요???)

 

4)맨유 첼시 최근 2연전 스토리 알아보기

 

 

2017-18 시즌 첼시 홈에서 펼쳐진 두팀의 맞대결입니다.  무리뉴 감독은 보통 원정에서 수비적인 전술을 취하다가 순간적인 공격으로 선제골을 넣고 1골차로 이기거나 무승부를 기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안전주의 전략)

하지만 이 방법은 무리뉴 감독 만큼 수비를 잘 하는 감독에게는 안 먹힙니다. ( 베마법사, 콘테 )

이 경기는 첼시의 공격을 잘 막던 맨유가 아스필리쿠에타 + 모라타로 이어지는 해더에 선제골을 내어주고... 첼시가 맨유의 공격을 잘 막아내면서... 첼시의 승리로 끝납니다.

 

 

그리고 2016-17 시즌에 맨유가 홈에서 첼시에게 홈에서 복수에 성공한 라입업입니다.

에라라가 미친활약을 펼치면서 1골 1어시를 기록하면서 첼시를 잡아냈습니다. 확실히 홈에서만큼은 강팀에게도 강한 맨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것이 이번경기는 에레라, 펠라이니가 나올 수 없습니다;;;;

 

5) 맨유 첼시 승부예측

일단 승부예측에 앞서서 저는 맨유팬, 무리뉴 감독 팬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팬이니 때문에 사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이번 경기는 맨유팬이 아니라면 승, 무, 패 다 나올 것으로 보일 꺼고 맨유 팬이라면

맨유 승, 무로 보이는 경기입니다.

일단 이번시즌 무리뉴 감독의 맨유가 홈에서 강하다는점.. 첼시는 원정에서 말도안되는 약팀에게 무너지는 모습을 이번시즌 많이 보여줬다는점...

바르셀로나와 홈경기에서 극도의 집중력을 소모하면서 이번경기 첼시 선수들이 컨디션이 난조일것으로 예상되는점 (이겼으면 모르겠는데 다 이긴경기 비겨버렸죠)

그리고 산체스가 첼시를 상대로 홈에서는 공격포인트를 상당히 많이 기록했다는점도 이번경기 맨유로 쏠리는 경기로 보입니다.

에레라, 펠라이니 이번경기 나올수 있었으면 맨유승리가 85%이상 예상되나... 아쉽게도 나오지 못합니다. 포그바, 마티치, 맥토미나이를 중앙미드필더로 구사할수 있는데... 키 플레이어인 포그바가 제일 불안해 보입니다.

(돈값좀 해라 포그바야 ㅋㅋㅋ  수비 조금만해죠 능력도 되는 놈이 후방 빌드업 하는거 시러하고 올라가는 것만 좋아하더라고요 ㅜㅜ)

맨유의 승, 무로 하시면 빅매치이기 떄문에 배당도 커서 재미 많이 보실꺼 같고..

승무패도 맨유 승,무 하시면 범주안에 들어올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보너스게임으로 프로토로 맨유 승 넣고 경기 즐겨야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