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리 분석 할 수 있는 글이였지만 아스날이 유로파리그를 뛰는 바람에 지금 분석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네요.

뭐 일단 리그에서 4위와 승점차이가 13점 차이나면서 자력으로는 챔스 진출이 어려워진 아스날과  그리고 잘할떄는 강팀도 막 때려잡지만 안될때는 약팀에게도 지는 왓포드가 대결을 펼칩니다. 이번 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0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아스날 왓포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스날 왓포드  역대전적

양팀은 3승 3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아스날 홈에서 1승 2패를 기록하면서 아스날이 왓포드에게 오히려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ㅋㅋㅋ 양팀모두 공격 잘풀릴때는 무적인 팀인 공격일변도 팀이라 그런지 ㅋㅋㅋㅋ

아스날 홈에서 아스날이 밀리네요 ~ 하아~ 이래서 제가 아스날을 좋아 할 수가 없어요 ㅜㅜ

 

 

2) 아스날 왓포드  부상자명단

 

 아스날은 4명 왓포드도 4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아스날은 공격수 라카제트, 윙백 베예린, 센터백 몬레알 핵심 선수 3명이 빠지네요;;

왓포드는 부상자는 많은데.. 클레버리, 데올로페우 정도만 빼고는 이번시즌 좋은 활약을 펼치는 선수들은 아닙니다.

뭐 핵심선수 부상은 아스날이 더 많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 아스날 왓포드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아스날은 이번 시즌 홈에서 만큼은 홈에서는 깡패입니다. 홈에서 10승 2무 2패로 홈에서 진 팀은 맨시티, 맨유입니다. 그외에는 토트넘에게 승리, 리버풀 무승부를 거두면서 홈에서만큼은 자존심을 지키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4패를 기록했는데.. 4연패 이후 유로파리그에서 예상외로 밀란원정에서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네요.

이유인 즉슨 같은 리그 팀들은 벵거감독 약점을 파악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타 리그팀은 솔직히 우리 나라 j리그 클럽팀 1위부터 5위팀 선수특징이나 감독 특징 파악하고 있습니까??

전혀 모르자나요 마찬가지입니다. ac밀란이 약점파악안하고 자기 하는식으로 했는데.. 그나마 아스날이 밀란보다 전력과 클래스가 더 높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여하튼 4연패이후에 흐름을 되찾은 아스날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왓포드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4승 2무 8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평타이하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뉴캐슬, 스완지, 사우스햄튼, 본머스에게 승리하였네요.

보니까 승리패턴은 홈팀이 오호라 왓포드 정도면 이길 수 있겠는데?? 하면서 공격축구를 구사합니다. 그럼 왓포드는 공격좋아한는 팀이다보니 치고 박기 신공을 시전합니다.

그러다가 선제골 넣는 팀이 이긴것으로 보이네요 .

승리한 팀이 강팀이 없다는 점에서 원정에서는 강팀을 이길 수 없는 왓포드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매우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네요. 하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홈에서 3전 3승 그리고 원정에서 1무 1패를 기록하였네요.

원정에서는 약한 왓포드가 되겠습니다.

 

홈에서 디니의 골로 승리한 왓포드가 되겠습니다.

 

2018년 축구승무패 9회차에서 너무 당연하게도 져버린 아스날이죠. 제 블로그 영향 많이 받으셨는지 아니면 다들 아스날 질꺼를 예상했는지 1등 많이 나왔죠

이제는 아스날 원정에서 지는 것은 이변도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새벽에 유로파 아스날 라인업입니다. 라인업을 보면 이제 아스날은 유로파 올인 작전입니다. 주전들이 다 기용되었습니다.

 

4) 아스날 왓포드 승부예측

역대전적을 제외하고는 (아스날 홈에서 1승 2패로 아스날 불리)

이번시즌 홈에서 완전 깡패인 아스날, 그리고 원정에서 약팀에게만 4승을 거두었고 강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지 못한 왓포드이기 때문에 이번경기에서 왓포드 승리는 자연스럽게 배제 됩니다.

아스날에게 불리한 점은 유로파리그를 뛰어 와서 체력적으로 불리하다는 점인데...

벵거감독과 선수들도 알고 있겠죠. 일단 리그도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잘해둬야된다는 것을...

벵거감독 특징중에 하나가 팀 잘나갈 떄 잘하는거 고수하다가 상위 클래스의 감독 ( 펩 과르디올라, 무리뉴 )에게 약점 공략당해서 패배합니다.

그러면 선수들 사기떨어져 감독도 이 방법이 아니였나?? 하면서 멘탈 나갈때 약팀에게 또 집니다.

지만 나름 명문팀이고 중하위권팀보다는 전력이 좋기 떄문에... 정신차리면 이길 수 있죠.

이번경기가 그런 경기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체력적으로 밀리는 경기가 될것으로 보이지만.. 아스날 홈이고 이번시즌 강합니다.

왓포드가 선제골을 넣지 않는 이상 무승부 나올 확률도 적어보입니다.

간만에 아스날 단통 승 선언하겠습니다!! 일요일 경기는 쉽게 가보시죠!!

(단 여기서 왓포드가 원정승 하면 1등 없겠죠??? )

여러분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