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9라운드에서 맨시티 첼시가 월요일 새벽 1시경기라서 보고 싶었는데 과감히 잘랐었는데...

이번 30라운드에서는 맨유와 리버풀이 토요일 저녁 9시 30분에 경기가 펼쳐집니다.

(소리질러!!  무조건 볼꺼야!!)

우승은 맨시티가 거의 확정 지은 가운데... 맨유와 리버풀이 명문팀끼리 자존심 싸움을 펼치게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무리뉴 감독의 맨유와 저희 회사 상사가 좋아하는 리버풀이 붙네요 ㅋㅋㅋ

회사 상사는 리버풀이 이길꺼라고 말하는 가운데.. 저는 리버풀 승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 제가 리버풀 승리가 없다고 생각을 하는지에 대해서 맨유 리버풀을 분석해 보면서 자세히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맨유 리버풀 역대전적

 

맨유가 11승 5무 5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 리버풀에 우세를 점하고 있습니다.

맨유 홈에서는 8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리버풀에게 압도적으로 강한 맨유가 되겠습니다!!

무리뉴, 클롭 감독의 프리미어리그 성적을 보자면 3전 3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일단 맨유가 리버풀에게 패배한 적이 없네요.

그리고 리버풀의 맨유 홈에서 1승은 2013-14시즌의 승리인데... 그 때는 제라드와 수아레즈가 있었을때 승리한 리버풀입니다.

역대전적에서 압도적으로 리버풀에게 우세한 맨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맨유 리버풀 부상자명단

 

 맨유는 7명 리버풀은 1명이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리버풀은 후보선수가 부상이기 때문에 100% 전력이겠고..

맨유가 문제인데... 일단 무리뉴감독이 좋아하는 빅경기에서 경기를 바꿀 수 있는 카드인 에라라, 펠라이니가 부상으로 이번경기 100% 못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ㅜㅜ

하지만 마샬, 로호, 즐라탄, 그리고 맨유 수비 핵인 필 존스까지 잘하면 모두 이번 리버풀 경기에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로호나 필 존스 나오면 위태위태한 린델로프대신에 수비를 탄탄하게 해줄 것이기 때문에 리버풀에게는 지지 않을 맨유가 되겠습니다.

 

3) 맨유 리버풀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맨유는 이번시즌 홈에서 11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딱 맨시티에게 1번 패배하였습니다. ( 뭐 루카쿠가 자살골 2골 넣은 거나 마찬가지였죠)

그 경기를 제외하고 홈에서 토트넘, 첼시 등의 강팀을 잡을정도로 홈에서는 막강한 맨유가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1패 후에 3승 1무로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반면에 리버풀의 경우에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8승 3무 3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버풀은 원정에서 맨시티, 토트넘, 스완지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일단 리버풀이 원정에서 지는 패턴을 보면 클롭감독의 특유의 수비진을 중앙선까지 끌어올리면서 게긴프레싱을 하는 플레이를 보여주는데...

그곳이 리버풀 홈이라면 상관없겠지만 원정경기에서는 아무래도 응원버프에 말려들어서 선수들이 기가 죽기 마련입니다.  그 때 선제골을 내어주고 그 후에 더욱더 공격적으로 나오다가 탈탈탈 털려버리는 것이 리버풀이 지는 패턴이 되겠습니다.

이번 맨유 원정경기에서는 어떤 전술을 가지고 나올지 궁금한 클롬 감독이 되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무를 기록하였는데 포르투 경기는 맨유전을 대비해서 설렁설렁 뛰었을 것이 확실하므로 최근 연승 행진을 달리고 있는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포르투는 아무래도 타국리그다보니 프리미어리그만큼 리버풀의 약점을 잘 모르는팀이라고 할 수 있어서 대패했다고 볼 수 있겠고 또 원정에서 승리한 사우스햄튼은 강등권언저리에 있는 팀입니다.

그래도흐름이 매우 좋은 리버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맨유전을 대비해서 좌우 윙백 아놀드, 로버트슨을 아껴두었고... 팀의 에이스 살라와 최근에 폼이 좋은 챔벌레인을 아껴둔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간신히 승리한 맨유가 되겠습니다. 비싼 돈을 주고 영입한 린델로프가 좋은 활약을 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이번경기에서 로호나 필 존스가 돌아올것으로 보이는 맨유가 되겠습니다.

 

4) 맨유 리버풀  승부예측

(매번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저는 무리뉴 감독팬 그리고 현재 맨유팬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저의 분석에는 팬심에 의한 사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경기를 9시 30분에 해준다니요 영국사람들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배려심이 큽니다. (그래서 프리미어리그가 세계 최고의 리그가 되는 거죠)

여하튼 이번경기를 분석해 보자면...

일단 역대전적에서는 맨유가 압도적으로 우세한점... 그리고 맨유의 무리뉴 감독이 이번 시즌 토트넘, 첼시 원정에서는 패배하였지만... 리버풀 원정에서는 무승부를 기록한점..

클롭감독과 프리미어리그 3연전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한점으로 보았을 때...

무리뉴 감독은 클롭감독의 공격축구를 막는 방법을 잘 알 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점에서 맨유가 리버풀에게 홈에서 패배하는 확률은 가장 낮아 보입니다.

일단 무승부 가능성이 가장 높은 가운데... 맨유는 다음 주에 홈에서 세비야와 챔스 16강 2차전을 치룹니다.  어짜피 양팀모두 리그경기를 뛰고 치루는 경기이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는 동일하다고 판단하에...

무리뉴 감독이 리버풀이 원정에서 토트넘 맨시티에게 진 경기를 분석해서 똑같은 패턴으로 역습을 전개해서 리버풀에게 승리할 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맨유 승, 무 복수베팅 하시면 어느정도 재미 보실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