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중성지방 정상수치

식품에는 다양한 지질 성분이 존재하는데요.  중성지방, 지방산, 콜레스테롤, 인지질 등등 다양합니다.

그 중 중성지방이 총 지방의 95% 차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성비장인데...

중성지방은 콜레스테롤과 함께 동맥경화증,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위험한 중성지방인데..  중성지방 정상수치 는 얼마이며,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어떤 의미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중성지방 정상수치

 

 

중성지방 정상수치 얼마 일까?

중성지방 정상수치 얼마일까?

한국 지질 동맥경화 학회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지침을 통해서 중성지방 정상수치 를 규정해 놓았는데요

중성지방 정상수치는 150mg/dL 미만 인 경우입니다.

150~199mg/dL 일 경우 중성지방 경계치, 200mg/dL 이상일 경우 중성지방 높음으로 진단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중성지방 정상수치 를 넘어선다고 해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닌데요!

치료 기준은 개개인의 위험 수준 등을 고려해서 정하는 것으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어떻게 되나?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어떤 상태일까요?

중성지방 정상수치를 보면 확실히 높음으로 진단 받을 수 있는 상태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240mg/dL 넘으면 고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가 250mg/dL을 넘으면 고중성지방혈증으로 진단 받는데요!

콜레스테롤이 300인 사람은 200인 사람보다 동맥경화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4배 높습니다.

이런 고지혈증 원인은 과다한 콜레스테롤 섭취와 운동 부족 때문인데요!!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위험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른 체형, 저제중 이라고 꾸준한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중성지방 정상수치 , 그리고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았는데요!

마른 체형, 저체중인 사람도 중성지방 수치가 높을 수 있는데요.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고중성지방혈증으로 진단 받을 수 있는데..  과도한 콜레스테롤 섭취, 운동 부족이 원인이기 때문에 땀 흘리는 운동 자주 해주셔야겠네요!!

 

 

아연 부족 증상 뭐가 있나? (아연이 부족하면 ??)

다들 아연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아실텐데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아연이 부족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아연 부족 증상 , 아연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에 대해서

koreamonarch.tistory.com

 

 

고지혈증 이란?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이란 ..)

고지혈증 이라는 질환을 들어보셨나요? 고지혈증 이라고 들어보셨다면 건강에 상당히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저도 공부를 해볼면 고지혈증 이란 무엇이고, 그리고 고

koreamonarch.tistory.com

 

 

혈압약 복용시간 얼마 간격이 좋을까?? (혈압약 복용후 약효과 는?)

고혈압으로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약은 올바르게 먹으면 좋지만 많이 먹거나 잘못 먹을 때는 효과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혈압약 복용시간 과 그리고 혈압약 복용

koreamonarch.tistory.com

 

 

항히스타민제란 ? (항히스타민제 정확히 알려드림 !!)

약품에 대해서 모를 만큼 건강한 사람이 복 받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서 아무래도 건강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항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