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발바닥 통증부위

몸의 하중을 모두 견뎌냐는 발바닥인데요.  발바닥에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활동하는데 상당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 원인은 다양한데요! 오늘은 발바닥 통증부위  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바닥 통증부위 원인 왜??

신체의 가장 하단에 위치한 발은 몸의 하중을 완전하게 받는데요.  평균적으로 걸을 때 발에 가해지는 수직력은 체중과 비슷하고, 뛸 때는 너 높은 수직력이 발에 전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발다박은 늘 피로에 시달리는데요.  발은 발가락이 있는 앞쪽부터 전족부, 중족부, 후족부로 나눌수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부위 에 따라 원인과 질환이 다른데요!  발바닥 통증부위 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바닥 통증부위

 

 

발바닥 통증부위 - 발 앞족이 아프다면 자간신경증 !!

발의 앞쪽인 전족부에 통증이 있다면 자간신경증을 의심해 봐야하는데요.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를 지나는 신경이 여러가지 이유로 자극을 받게 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주위 조직이 단단해져서 통증이 유발되는데 이것을 자간신경증 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굽이 높은 실발이나 앞볼이 좁은 신바을 장기간 착용했을때 발생합니다.

 

발다박 통증부위 - 발바닥 아치가 아프다면 부주상골증후군

중족부에 위치한 발바닥 아치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부주상골증후군 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인구의 약 10% 가량에서 볼 수 있는 부주상골은 복사뼈 아래에 발목과 엄지발가락을 이어주는 주상골에 붙어 있는 뼈를 의미합니다.

부주상골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데요!  발목 염좌 등으로 발을 다친 경우 딱딱한 신발과 돌출된 뼈의 마찰이 지속되면 발바닥 아치부분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이 심각하다면 부주상골을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발바닥 통증부위  다양한 원인

발바닥 통증부위 - 3 발꿈치 안쪽이 아프다면 족저근막염 의심!!

평소에 운동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이 갑자기 등산, 달리기 등을 하면서 운동량이 많아지게 되면 후족부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족저근막염입니다.  족저근막은 발뒤꿈치뼈부터 발바닥 안쪽까지 이어지는 근육인데..  발바닥에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발을 들어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족저근막입니다.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바닥이 딱딱한 장소에서 자주 운동을 하면 족저근막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아래 사진처럼 발바닥 공을 이용해서 발뒤꿈치부터 가운데 발바닥까지 반복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발바닥 통증부위 에 따른 발바닥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발바닥은 몸의 하중을 100% 견뎌내기 때문에 통증이 생긴다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발바닥 건강 신경 쓰셨으면 좋겠네요

 

 

중성지방 정상수치 얼마?? (중성지방 수치가 300 넘으면 ? )

식품에는 다양한 지질 성분이 존재하는데요. 중성지방, 지방산, 콜레스테롤, 인지질 등등 다양합니다. 그 중 중성지방이 총 지방의 95% 차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성비장

koreamonarch.tistory.com

 

 

아연 부족 증상 뭐가 있나? (아연이 부족하면 ??)

다들 아연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아실텐데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아연이 부족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오늘은 아연 부족 증상 , 아연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에 대해서

koreamonarch.tistory.com

 

 

정액량 늘이는 방법 어떻게?? (남자 필독!!)

남자에게 건강의 상징이라면 여러가지 지표가 있겠지만 정액량도 그 지표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정액량은 나이, 생활 습관 , 음식 습관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 임신을 준비 중인

koreamonarch.tistory.com

 

 

어깨 석회화 원인 왜?? (어깨가 아프다면??)

어깨 석회화 라고 들어보셨나요? 갑자기 어깨가 아프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이 글 읽으시고 어깨 석회화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깨 석회화 원인 이 무

koreamonarch.tistory.com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