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라운드에서 챔스 8강 1차전을 앞두고 다비드 실바, 케빈 데브라이너를 모두 기용하면서... 왜 우승을 거의 확정 지어 넣고 저린 짓을 하는거지?? 라는 의문점을 심어주었던 맨시티가 자기 꾀에 자기가 넘어갔습니다.

리버풀 원정에서 탈탈 털리면서 챔스 4강 진출 가능성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런 가운데... 챔스 8강 2차전을 앞두고 홈에서 지역 라이벌 맨유와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진퇴양란인게... 지역라이벌전 자존심 싸움인데... 주전들을 기용하면서 100% 전력을 다할 것인지... 아니면 챔스 8강 2차전을 앞두고 핵심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할 것인지... 선택하기가 어렵습니다.

맨유 팬인 저는 이번에 맨유가 복수할 것 같다는... 희망이 생긴가운데...

2018년 축구승무패 13회차에 배정된 맨시티 맨유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맨시티 맨유 역대전적

맨시티가 9승 3무 8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거의 동률을 이루고 있습니다.

맨시티 홈에서는 3승 1무 3패로 역대전적은 또 동률이네요.

과르디올라 무리뉴 감독의 역대전적은 과르디올라가 우세합니다.

역대전적에서는 팀 성적은 거의 동률, 감독 상성은 과르디올라가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맨시티 맨유 부상자명단

 

 

맨시티는 2명, 맨유는 3명이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일단 맨시티는 멘디 (대체자 있음) 그리고 아구에로가 부상입니다. 아구에로는 나와도 정상 컨디션은 아닐 것 같고..

맨유는 후보 키퍼 로메로 부상, 그리고 블린트, 필 존스는 거의 부상에서 회복되었네요.

핵심 선수 부상은 맨시티가 더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3) 맨시티 맨유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맨시티는 이번시즌 홈에서 14승 1무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극강입니다.

홈에서 에버턴에게 1무승부를 기록하고 전부 승리하였습니다.

맨시티 홈에서 맨시티가 전력을 다한다면 이길수 있는 팀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번경기 전력을 다할 수 있을까요??)

 

 

최근 4경기에서는 2승 2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은 썩 좋지 못합니다.

그리고 계속 언급하지만... 맨시티는 이번경기에 100% 집중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죠.

이 경기 후에 리버풀과 챔스 2차전을 치뤄야되니까요

 

 

반면에 맨유는 원정에서는 홈만큼 성적이 좋지 못합니다.

원정에서 8승 3무 4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나름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4경기에서는 3승 1패를 기록하였습니다. 챔스 탈락이후 2연승을 거두면서 경기력을 끌어 올리고 있고...

지난 스완지와 경기에서 산체스가 득점에 성공하면서... 이번 경기에서 활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산체스가 1골 1어시를 기록하면서 맨유에 적응해가고 있습니다.

 

 

반면에 챔스 8강 1차전 리버풀 원정에서 주전을 100% 기용하고도 3:0으로 발린 맨시티 입니다.

맨시티는 대체불가 자원인 다비드 실바, 케빈 데브라이너가 에버턴전부터 선발로 나오면서 이번경기에 나와도 체력적 부담이 있을 것이고...

아마 나오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4) 맨시티 맨유 승부예측

(저는 맨유 팬이고 무리뉴 감독 팬임을 밝힘니다. 저의 맨유경기 분석은 사심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영혼의 지역라이벌 맨시티가 위기의 상황에 빠졌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철학을 지키면서 자신의 축구를 하면서 리버풀 원정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랬는데... 결과적으로 패배하였고..

그 패배하는 과정에서 주전 , 핵심 선수들의 체력적으로 배려해주지 못했습니다.

리그 우승을 거의 확정지은 상태로 에버턴전에서 주력 선수들을 기용 안할수도 있었지만... 감독의 잘못된 선택에 의해서...

최악의 상황에서 다음경기에 대한 부담을 앉은채로 더비매치를 하게되는 상황입니다.

일단 맨유가 이번경기에서는 감독의 자존심, 팀의 자존심을 살리려고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할것이라는것 (수비적으로 나오고 1골차 승리 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라도 이번경기에서 지더라도 리그 우승 할 수 있기 때문에 주력선수에게 휴식을 제공 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 경기에서 맨시티의 승리확률은 가장 낮아보입니다.

맨유의 승, 무 범주내에서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이고...

저는 맨유 팬 무리뉴 감독 팬이기 때문에 맨유 단통 승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승 하십쇼!!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