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라운드에서 홈에서 웨스트햄을 상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연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선제골을 홈에서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골을 성공시키지 못하고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마음대로 경기력이 올라오지 않는 첼시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첼시가 상대하는 팀은 리그 18위로 조금만 노력한다면 강등권 탈출이 눈에 보이는 사우스햄튼이 되겠습니다.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4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사우스햄튼 첼시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사우스햄튼 첼시 역대전적

첼시가 7승 3무 2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우스햄튼 홈에서는 1승 2무 4패를 기록하면서 첼시가 역세 우세한 상황입니다.

역대전적만 본다면 첼시가 당연히 이기겠지만...

최근 첼시는 홈에서 토트넘에게 패배한적이 없었는데 토트넘에게 패배했죠.

역대전적은 큰의미가 없어보입니다.

 

2)사우스햄튼 첼시 부상자명단

 

 

사우스햄튼4명 첼시는 3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네요.

일단 첼시는 다비드 루이즈는 최근 주전경쟁에서 밀렸고... 자파코스타도 교체로 좋은 활약을 펼쳐주지만... 후보죠... 그리고 나머지 한명은 아예호보입니다

큰 공백은 없어보입니다.

사우스햄튼은 지난 라운드에서 2골을 넣은 센터백 잭 스테판이 퇴장당하면서 이번경기 징계로 결장 22경기 나온 주전급 미드필더 스티븐 데이피스 부상, 23경기 출전한 마리오 레미나 (미드필더 ) 부상상태입니다.

일단 데이비스와 레미나는 경기에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벼운 부상)

 

3)사우스햄튼 첼시 최근 흐름 홈 원정 경기

사우스햄튼은 이번시즌 홈에서 3승 7무 6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무승부가 가장 많고 승리를 거두기에 어려움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우스햄튼은 웨스트브롬위치, 웨스트햄, 에버턴에게만 승리하였습니다.

최근 홈 6경기에서 4무 2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승리하지 못하였습니다.

위기의 사우스햄튼이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지 못합니다.

유로파를 뛰고온 아스날에게 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는듯하였으나...윌백을 막지 못하면서 결국패배하고 말았습니다.

 

 

반면에 첼시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7승 3무 5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첼시치고는 좋지 못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맨시티 맨유, 왓포드, 웨스트햄, 크리스탈 팰리스에게 패배하였네요.

빅4팀이 많아봐야 5패를 기록했는데... 첼시는 9패를 기록하면서 빅4와 차이가 나버렸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썩 좋지 못합니다.

일단 토트넘과 홈경기에서 토트넘이 첼시 홈에서 몇년간 승리를 거두지 못했는데...

그 역대전적을 이번에 지면서 깨져버렸습니다.

승리한다면 4위싸움이 가능했지만..  패배하였고 토트넘이 이기는동안 또다시 비기면서 4위 토트넘과 승점차이가 10점이나 벌어진 첼시가되겠습니다.

 

 

4)사우스햄튼 첼시 승부예측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4회차 축구승무패 프리미어리그 첫경기가 되겠습니다.

그런가운데...

강등권에서 탈출하려는 사우스햄튼과... 토트넘과 홈에서 패배 (프로토 내돈 내놔 첼시야!!)

또 홈에서 웨스트햄과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지 못하고... 경기가 마음같지 안풀리는 첼시의 맞대결이 되겠습니다.

상당히 어려운 경기가 될것으로 보이는게... 2가지 가정을 해봐야됩니다.

 

a) 첼시가 정신을 차리고 이번경기 승리할 경우

첼시가 정신을 차리고 사우스햄튼을 원정에서 털어버리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토트넘과 승점차이가 10점으로 벌어지면서 선수들 동기부여가 많이 떨어지고...

사우스햄튼이 강등권에서는 그나마 노력하면 벗어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이라는 점에서..... 가능 할지 모르겠습니다.

b)사우스햄튼이 홈에서 폭주할 경우

아스날 원정에서 3:2포 패배하기는 하였지만... 쉐인롱, 그리고 찰리 오스틴 공격수라인에서 득점이 터지면서.... 터지지 않았던 공격수쪽에서 득점이 터졌습니다.

그리고 첼시가 폼이 썩 좋지 못하고... 챔스 진출권과10점차이가 나기 때문에... 선수들이 의욕이 없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결과론적이지만... 모라타가 아닌... 디에고 코스타가 여전히 첼시에서 뛰었다면.... 다른 결과가 나왔을 것으로 보입니다.

콘테감독이 디에고 코스타 + 다비드 루이즈를 거의 내친것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라커룸에서 분위기 역시 좋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는 태업을 워낙 잘하기로 유명한 팀인데.... 태업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위의 2가지 상황인데... 여러분의 선택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첼시는 태업이 아니다... 정신 차리고 이길 거라고 믿는다면 첼시승...

첼시의 기세도 좋지 못하고... 흐름도 개판이고 챔스 희망이 없기 때문에...

첼시의 동기부여보다 강등권 탈출의 의지가 강한 사우스햄튼 쪽으로 승부가 기울 것이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사우스햄튼 단통승 혹은 무승부를 받쳐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