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맨시티는 챔스에서 리버풀에게 털리면서 4강진출에 실패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는 3연패를 기록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보자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챔스 8강 2차전에서 실험적인 포메이션 사용, 그리고 1차전을 앞두고 에버턴전에 주전을 대거기용한 것이 문제 삼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리그 일정상에서도 8강 1차전 후에 맨유 경기,,, 그리고 8강 2차전 후에 토트넘 원정경기가 잡히면서 여러모로 운이 따르지 않았네요.

결과적으로는 기세가 꺽인 맨시티가... 해리케인과 손흥민이 있는 토트넘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14회차에서 등수권안에 들기위해서는 만드시 적중시켜야되는 경기인데...

토트넘 맨시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토트넘 맨시티 역대전적

 

토트넘이 4승 2무 10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맨시티를 상대로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토트넘 홈에서는 3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대등한 전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시즌에는 토트넘이 에버턴 원정에서 4:1로 털렸고...

과르디올라 감독은 2016-17시즌에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하였는데 데뷔시즌에는 토트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털리면서 홈에서는 포체티노 감독이 펩 과르디올라에게 약간 우세한 느낌을 주네요.

 

2)토트넘 맨시티 부상자명단

 

토트넘도 2명 맨시티도 2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토트넘은 중앙 미드필더 해리 윙크스, 그리고 윙백 카일워커피터스가 부상입니다.

맨시티는 멘디가 아직도 부상, 그리고 센터백 존 스톤스가 부상자명단에 추가되었습니다.

맨시티는 수비라인에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3)토트넘 맨시티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토트넘은 이번시즌 홈에서 10승 4무 1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는 첼시에게 패배한 것을 제외하고는 패배를 당하지 않았습니다.

홈에서 아스날, 맨유, 에버턴, 리버풀, 레알마드리드까지 잡은 이번시즌 토트넘이 되겠습니다.

홈에서는 확실히 강하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4승 1패로 챔스 16강에서 유벤투스에게 홈에서 털린 후 4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에릭센, 손흥민, 델리 알리의 폼이 상당히 좋은 토트넘이 되겠습니다.

(아 이경기 보고 싶은데.. 새벽 3시 35분이면 너무한거 같네요 )

 

반면에 맨시티는 이번시즌 리그 원정에서 13승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는 리버풀 원정에서만 패배하였습니다.

수치상으로 보면 완벽하지만...

 

 

최근 6경기에서 2승 4패를 기록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지 못한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리버풀과 챔스 8강 1,2차전에서 모두 패배... 그리고 홈에서 맨유에게 패배하면서....

흐름이 좋지 못하고... 골키퍼 에드손이 월드클래스는 확실히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맨유 경기 라인업이 되겠습니다. 초반 승기를 잡았음에도 패배하였고 맨유경기부터 리버풀과 챔스 2차전까지 스털링, 느로이 사네, 페르난지뉴, 오타멘디는 풀타임 소화...

다비드 실바는 에버턴 전부터 꾸준히 나오면서 체력소진이 커보이는 맨시티의 베스트 11입니다.

 

반면에 토트넘과 스토크 라인업입니다. 일단 이 경기 토트넘 2골차 승으로 프로토 들어갔다가 5~7만원을 먹을 꺼는 손해 보았는데....

요리스 키퍼가 꾸준히 킥 미스를 보여주고 있고... 에릭센의 폼은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스토크 시트전에서는 해리케인 손흥민은 몸이 무거워보였고... 라멜라 이놈은.. 뭐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정도의 폼을 보여주었네요.

 

4)토트넘 맨시티 승부예측

 

일단 이번시즌 리그 성적만 본다면 맨시티가 이번경기 역시 토트넘 원정에서 패배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일단 맨유경기부터 리버풀과 챔스 2차전까지 스털링, 느로이 사네, 페르난지뉴, 오타멘디는 풀타임 소화...

다비드 실바는 에버턴 전부터 꾸준히 나오면서 체력소진이 되었다는점...

그리고 축구는 멘탈스포츠로 유명한데.... 리버풀과 챔스 8강 2차전에서 맨시티는 후반전에 리버풀에게 동점골을 먹는 순간부터 멘탈이 깨진 것으로 보였습니다.

리그는 일찌감치 우승 9부능선을 넘었는데... 챔스에서 탈락하면서... 선수들과 감독의 심리적 박탈감을 커보입니다.

체력적 + 멘탈적으로 문제가 보이는 맨시티가 되겠네요.

그리고 이번시즌 토트넘 역시 홈에서 첼시를 제외하고 강팀을 모두 잡았다는 점, 1패만 기록했다는점... 체력적으로 맨시티보다 우위를 점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경기 맨시티 승리 확률은 가장 적어보입니다.

토트넘 승, 무 범주내에서 나올 것으로 보이며....

이런 경기는 걍 과감히 토트넘 승 무, 복수베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