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리그 9위 에버턴과 승점 32점으로 강등권 18위 사우스햄튼과 4점 차이가 나는 스완지가 맞대결을 펼칩니다.

에버턴의 경우 강등당할 걱정은 없고... 스완지는 아직 마음을 놓아서는 안되는 위치입니다.

최근에 흐름이 꺽인 스완지와 역시 흐름이 좋지 못한 에버턴의 맞대결인데...

2018년 축구승무패 14회차에 배정된 스완지 에버턴 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완지 에버턴  역대전적

스완지가 에버턴을 상대로 3승 5무 7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완지 홈에서는 2승 2무 3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만 보면 어떤 결과가 나와도 이상할 것이 없는 경기가 되겠습니다.

역대전적 말고 흐름으로 이번경기를 분석해야겠네요.

 

2)스완지 에버턴  부상자명단

 

스완지도 5명 에버턴도 5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20경기 출전한 센터백 190의 반데호른이 어깨부상을 지난 라운드에서 당하였네요;;;

그리고 몇경기전부터 시즌아웃된 공격수 보니, 그리고 핵심 미드필더 페르..

이번시즌 사타구니 부상으로 거의 날려먹은 윙백 앙헬랑헬이 부상에서 거의 회복, 그리고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미드필더 산체스 역시 부상에서 그의 회복된 상태입니다.

반면에 에버턴은 윙백 할게이트 발목부상, 맨시티에서 데리고온 수비수 망갈라 시즌아웃, 그리고 공격형 미드필더 길피시구르드손 부상, 그리고 이번시즌 통으로 날려먹고 있는 미드필더 맥카시가 있습니다.

그리고 19경기 출전한 골키퍼 스텔렌버그 역시 공백이 커보입니다.

 

 

3)스완지 에버턴 최근 흐름 홈 원정 성적

 

스완지는 이번시즌 홈에서 6승 2무 7패를 기록하면서 그나마 홈에서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홈에서 맨시티, 브라이턴, 레스터, 왓포드, 뉴캐슬, 맨유에게 패배한 스완지네요.

단 최근 리그 홈 5경기에서 4승 1패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웨스트햄, 번리, 아스날, 리버풀 승)

상승세 때 기성용선수의 활약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돌아온 홈경기에서 좋은 활약이 기대되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1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좋은 흐름은 아닙니다.

2연패를 당한후에 강등당하지 않으려고 필사적으로 뛰었을 웨스트브롬위치와 무승부를 거두면서 나름 선방한 스완지가 되겠습니다.

 

반면에 에버턴은 이번시즌 원정에서 2승 5무 9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는 좋은 성적을 이어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뉴캐슬, 스토크에게만 승리하였고...

웨스트브롬위치, 리버풀, 팰리스, 브라이턴, 맨시티에게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확실히 원정에서 좋지 못한 에버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1무 2패를 기록하였는데... 강등권에서 허덕이는 스토크를 상대로 간만에 원정승을 거두었고... 그 후에는 챔스 8강을 앞두고 있는 맨시티에게 홈에서 털리고... 맨시티와 2차전을 앞두고 있어서 후보를 내보단 리버풀과 간신히 비긴 에버턴이 되겠습니다.

 

 

머지사이드 더비고... 리버풀이 후보를 내보다면서 충분히 이길수 있었는데 승리하지 못한 에버턴이 되겠습니다.

 

반면에 브롬위치원정에서 무승부를 거두면서 승점 1점을 챙긴 스완지가 되겠습니다.

 

4)스완지 에버턴 승부예측

일단 에버턴의 원정에서의 흐름이 너무 좋지 못합니다. 스토크에게 1:2로 승리한 경기 역시 경기 초반 스토크의 말썽꾼 찰리아담이 퇴장당하면서... 10:11로 싸워서 승리한 것이였고...

챔스 8강을 앞두고 주전을 100% 기용하지 않은 맨시티와 리버풀에게 승리하지 못하면서 확실히 좋은 흐름은 아닌것을 보여주는 에버턴입니다.

반면에 스완지 역시 최근 흐름은 좋지 못하지만...

토트넘 맨유과 같은 강팀과 2연전에서 패배한 것이라는 점에서 그나마 변명거리는 찾을 수 있네요.

강등권에서 4점 차이나는 스완지를 상대로 원정에서 성적이 매주 나쁜 에버턴이 승리할 확률이 가장 낮아보입니다.

스완지의 승, 무 범주내에서 조합하시거나 복수베팅하신다면 충분히 재미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