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최근 3연패의 뮌헨글라드바흐와 1월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바추아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도르트문트가 이번라운드에 맞대결을 펼칩니다.

이번경기는 2018년 축구승무패 7회차에 배정된 경기로 뮌헨글라드바흐 도르트문트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뮌헨글라드바흐 도르트문트 역대전적

도르트문트가 9승 2무 5패로 역대전적에서는 뮌헨글라드바흐보다 약간 앞서고 있습니다.

뮌헨글라드바흐가 홈에서는 4승 2무 2패를 기록하면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홈에서는 나름 선방하였네요..

역대전적만 보자면 홈에서 뮌헨글라드바흐가 약간 유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뮌헨글라드바흐 도르트문트 부상자명단

 

 

뮌헨글라드바흐는 8명 도르트문트는 7명의 선수가 부상자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상당수가 부상이 있고 뮌헨글라드바흐의 경우 주전 키퍼 얀소머가 부상이후에 3연패를 당하고 있네요...

도르트문트는 현재 상승세를 이끌어가고 있는 선수가 부상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3)뮌헨글라드바흐 도르트문트 최근 5경기 성적, 홈 원정 성적

 

 

뮌헨글라드바흐는 이번 시즌 홈에서 6승 2무 3패를 기록하면서 홈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홈에서 라이프치히, 레버쿠젠, 프랑크푸르트에게만 패배하였습니다. 홈에서는 쉽게 지지 않는 뮌헨글라드바흐네요.

 

 

최근 리그 4경기에서는 1승 3패를 기록하였는데 현재 3연패를 기록하는 중입니다.

흐름이 매우 좋지 않고.. 팀의 에이스 토르강 아자르가 현재 몸상태가 그리 좋은 상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흐름은 확실히 뮌헨글라드바흐가 나쁘네요.

 

 

반면에 도르트문트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5승 4무 2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 나름 준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원정에서 슈투트가르트, 하노버에게 패배하였고 그외 팀에게는 패배하지 않았네요.

 

최근 5경기에서는 2승 3무를 기록하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그 초반 부상이었던 로이스, 쉬얼레가 복귀하였고... 1월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바추아이가 놀라운 활약을 펼치면서... 아직 분데스리그 팀들이 바추아이의 움직임을 간파하지 못한 것으로 보이네요...

확실히 상승세의 도르트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바추아이가 이적하자마자 연속골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도르트문트입니다.

 

얀 소머 골키퍼의 빈자리를 메꾸지 못하고 있는 토비아스 시펄키퍼네요.

 

4)뮌헨글라드바흐 도르트문트 승부예측

역대전적에서는 뮌헨글라드바흐가 홈에서 약간 앞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현재 도르트문트의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뮌헨글라드바흐가 3경기에서 한골도 넣지 못하는 동안에 도르트문트는 3경기에서 7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첼시에서 벤치만 달구다가 이적한 바추아이가 놀라운 폼을 유지하면서 연속골을 기록하고 있는 점도 도르트문트쪽에 호재입니다.

후반기 에이스들의 귀환 (로이스, 쉬얼레 ), 흐름이 좋고... 공격적으로 실마리를 못 풀고 있는 뮌헨글라드바흐를 상대로 도르트문트가 유리해 보입니다.

도르트문트 승, 무 쪽으로 경기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그래도 홈에서 강한 뮌헨글라드바흐이기 때문에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도 높다고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