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주중 리그에서는 리버풀은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 간신히 1:2 역전승...

그리고 맨시티는 고전이 예상됬지만 전반 초반에 득점에 성공하면서...  1:3 승리..

하였네요.

해외배당 역시 맨시티의 근소한 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그 1위 맨시티와 리그에서는 맨시티에게 우승을 내준 리버풀이... 그래도 챔스에서는 현재까지 대등한 위치속에서 1차전을 리버풀 홈에서 경기를 치룹니다.

어려운 경기가 되겠고... 이경기는 프로토 여부를 떠나서 봐야되는 경기죠!!

리버풀 맨시티 8강 1차전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리버풀 맨시티 역대전적

리버풀이 8승 7무 5패를 기록하면서 역대전적에서는 근소한 우세를 점하고 있습니다.

리버풀 홈에서는 6승 4무를 기록하면서 리버풀으 2010-11시즌부터 현재까지 단한번도 홈에서만큼은 맨시티에게 패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17-18 시즌에서 맨시티에게 유일한 패배를 안겨준 팀이 바로 홈에서 리버풀이였죠.

역대전적 특히 홈에서는 앞서는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2) 리버풀 맨시티  부상자명단

 

리버풀은 4명, 그리고 맨시티는 3명의 선수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아담 랄라나 부상 (이번시즌 부상으로 통으로 날린 선수죠. )

그리고 4어시 기록한 로버츠슨, 공격수 솔란케, 3골 4어시 기록한 핵심 미드필더 엠레찬은 가벼운 부상으로 보이네요. 1차전이 중요한 만큼 이번경기는 무슨일이 있어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맨시티는 아구에로 , 멘디는 가벼운 부상 그리고 역시 센터백 스톤스 역시 가벼운 부상으로 보입니다

8강 1차전이 중요한 만큼 양팀모두 100%로 나올 것으로 보이네요.

 

3) 리버풀 맨시티 최근 흐름 , 홈 원정 성적

 

리버풀은 이번시즌 홈에서 10승 6무로 홈에서는 단한번도 패배를 당하지 않았습니다.

챔스 홈 경기에서는 2승 2무를 기록하면서 역시 홈에서는 패배를 당하지 않았네요.

리그에서 35골 실점하였는데 홈에서 9골만 실점하면서... 홈에서는 수비력도 좋은 리버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는 3승 1무 1패로 흐름이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반면에 맨시티는 이번시즌 리그 원정에서 13승 2무 1패로 유럽에서 최고의 원정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패는 리버풀 원정에서 져버린 경기가 되겠습니다.

챔스 원정 경기에서는 3승 1패를 기록했습니다. (조별 예선에서 1위 확정되고 샤흐타르 경기 버린 맨시티였죠)

 

 

최근 4경기에서는 3승 1패를 기록하면서 리그에서 연승 행진을 달리는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에버턴을 상대로 고전할 줄 알았는데... 그래도 승리하면서 흐름이 매우 좋은 맨시티가 되겠습니다.

 

 

 

리버풀은 크리스탈 팰리스 상대로 어렵게 승리를 거두었죠

 

4) 리버풀 맨시티 리그 경기 분석

 

 

[맨시티 홈 5:0 맨시티 승리한 경기]

 

맨시티 원정에서 리버풀이 경기를 치룰 때 까지만 하더라도 맨시티가 5:0으로 승리할것으로 예상하는 사람은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리버풀 특유의 수비라인을 끌어올린 것을 아구에로가 빠른 발을 이용해서 선제골을 터트렸고...

그 후 이 당시 컨디션이 절정이었던 마네가 퇴장당하면서... 리버풀은 걍 5:0으로 패배해 버렸습니다.

 

[리버풀 홈 4:3 승리한 리버풀 홈 경기]

 

 

리버풀 홈에서 경기가 치뤄질 때 리버풀이 홈에서 역대전적에서 맨시티에게 패배하지 않았고... 그리고 그 당시 맨시티의 기세가 매주 좋았기 때문에...

예측하기 매우 어려운 경기였습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아스날에서 데려온 챔벌레인이 경기 초반에 1골 1어시를 기록하면서 리버풀이 앞서갔고... 그리고 마네와 살라가 연속골을 넣으면서 맨시티의 멘탈을 털어버린 리버풀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맨시티는 그대로 패배하지 않고 2골을 따라잡으면서 이번시즌 무시하지 못할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5) 리버풀 맨시티 승부예측

 

분석하기 어려운 경기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클롭 감독은 크리스탈 팰리스 경기를 하면서 살라, 피루미누, 마네를 아낄 줄 알았는데... 오히려 아낀 선수는 챔벌레인이였습니다.

그만큼 이번 경기에서 챔벌레인의 역할이 클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맨시티역시 에버턴 경기에서 주축 선수 다비드 실바, 그리고 케빈 데 브라니어를 아낄 것으로 예상했는데... 걍 써버렸습니다.

체력적으로는 동등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 맨시티가 리그에서 꼬인 경기 (3무 1패)의 경기를 살펴보면...

홈에서 에버턴은 루니에게 선제골을 먹히면서 끌려다가 간신히 무승부,

그리고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는 득점 실패, 그리고 번리 원정에서는 경기 막판 동점골 허용, 그리고 리버풀 원정에서는 1:1로 대등하다가 3골을 먹히면서 무너졌죠.

뭐 꼬인 경기 패턴은 없지만 그나마 보자면 원정에서 힘겨운 경기를 펼친 맨시티가 되겠네요.

그리고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시즌 공격적인 전술을 완성시켜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과르디올라 감독의 게임을 깨려면... 더 많은 득점을 성공시키거나...

수비적으로 다 막고 선제골을 넣어야되죠. (하지만 이번시즌 수비대가 콘테, 무리뉴 감독은 모두 실패.. 유일한 성공은 리버풀이였습니다. )

주저리 주저리 쓰면서도 예측하기 어려운데...

걍 간단하게... 현재까지 리버풀이 홈 경기에서 리그 챔스 포함 패배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홈에서 좋은 기록을 이어오고 부상자가 없는 리버풀을 맨시티가 아무리 기세가 좋다고해도 꺽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패배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더욱...)

간단하게 리버풀의 승, 무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리버풀 맨시티 경기를 주력으로 베팅하지 않을 예정이며... 보너스를 넣을 것이라는 것을 밝힙니다. )

 

 

구글 다음 네이버에서 능글능글곰돌이라이프를 검색하시면 제 블로그 쉽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

하트 누르시면 프로토, 승부패 적중하실꺼에요^^  다들 적중하세요^^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