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가 건강한 것도 복 중에 하나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들은 딱딱한 과자나 얼음을 잘도 씹어먹는데 이가 시려서 그렇게 못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가 시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가 시릴때 치료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갑자기 이가 시린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갑자기 이가 시린 이유는?

이가 시린 이유

이가 시린 이유는 이빨에 신경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칫솥질이나, 풍치, 충치 등으로 인해서 잇몸이 손상되고, 이가 때지게 됩니다. 위에 기술한 이유로 잇몸질환이 심각해지게 됩니다.  잘못된 치아관리로 신경이 손상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이가 시린 이유가 되는 것이죠!

이가 시린 이유의 대포적인 것은 충치때문입니다. 충치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풍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풍치는 잇몸 질환으로 잇옴과 이의 뿌리인 치조골에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풍치로 인해 이가 시린 이유가 되는 것이죠. 

 

이가 시릴때 증상은?

이가 시릴때 증상을 알고 있어야 방치하지 않고 빠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가 시릴때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에서 고약한 냄새가 날때
-잇몸이 들떠있어 약간씩 흔들릴때
-잇몸에서 고름이 난 적이 있을때
-이 사이가 벌어지거나 이가 옆으로 틀어졌을떄
-잇솔질을 할 때나 사과를 베어물 때 잇몸에서 피가 날때
-잇몸이 연분홍색에서 검붉은 색으로 변할때
-이와 잇몸 사이에 갈색, 혹은 검은색의 작은 돌 같은 물질이 붙었을때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가 시린 이유의 충치나 풍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린 이 예방 방법

잇몸이 좋지 않은 경우에 잇몸 퇴축이 일어나면서 치아의 시린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잇몸퇴축은 성인의 경우에 잇몸이 약간씩 아래로 내려가면서 치아의 뿌리가 조금씩 노출되면 시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시린이증상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물론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라면 당연히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하겠지만 초기 증상일경우 다음과같은 방법으로 예방할수 있습니다.

1. 뜨거운 음식과 찬물을 번갈아 먹지않는다. 
2. 칫솔질을 옆으로 하지않고 회전법으로 한다.  
3. 산도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지 않는다. 
4. 평소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즐겨먹지 않는다.( 아몬드,얼음,오징어등 ) 
5. 잇몸 퇴축의 원인인 프라그 및 치석관리를 꾸준히 한다.( 정기적 스켈링)
6. 올바른 칫솔질은 치아의 시린 증상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여 잇몸질환도 함께 예방할 수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시린이 치약을 함께 사용할 경우에도 도움이 될수있다.)

 

이가 시린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빨은 유지만 잘해도 돈을 버는 슬기로운 일입니다.  치과치료는 엄청난 비용이 드니까 말이죠!  이가 시렵다면 원인 분석해서 치과로 바로 달려가는 것이 좋겠네요!

[다른 건강정보]

2020/10/28 - [핫이슈] -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은? (위자료 얼마?)

2020/10/15 - [일상정보] - 치아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명심하세요)

2020/10/20 - [일상정보] - 엉덩이뼈 통증 왜?? (엉덩이뼈 통증 원인 알아보자)

2020/10/11 - [일상정보] - 코로나 블루 뜻? (코로나 블루 극복 방법 ★.★)

2020/10/11 - [일상정보] - 아토피 가려움증 해소방법?? (아토피 이겨 봅시다!!)

2020/01/20 - [일상정보] - 옥사코사놀 효능, 부작용을 알고 먹어요!! (옥타코사놀 효능, 부작용)

2020/01/25 - [일상정보] - 블랙마카 효능, 알아봐요! (블랙마카 효능,)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