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은 탈모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일을 열심히 하다 보니 탈모 증상이 점점 나타나고 있거든요 ㅜ.ㅜ  그래서 탈모쪽으로 미리 알아보려고 조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미리 예방해야되니 말이죠!  탈모 중에서 원형탈모가 있는데 원형탈모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바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좋겠지만 탈모치료 비용이 만만치가 않죠.  그래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형탈모 원인?  사진 보면 끔찍하네요 ㅜㅜ

원형탈모 원인은?  왜?

원형탈모의 원인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형탈모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면역질환 아토피성 피부염, 갑상선염, 류머티스 관절염, 백반증과 연관 되어있으며 원인 미상인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군요. 

원형탈모는 전 인구의 0.1~0.2%에게 발생하는 탈모질환으로 원형의 탈모반을 특징으로 하며, 머리뿐만 아니라 신체의 모든 털에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로 인한 자가면역성 탈모질환이라고 합니다.
갑작스럽게 머리속에 동그랗게 탈모반이 생기거나 머리카락이 매일 수백 개씩 빠져 여러 개의 탈모반이 생기며
걱정과 불안함 등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고 하네요!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대표적인 원형탈모의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감소로 빠지는군요 ㅜㅜ

 

원형탈모의 진행과 증상은? 

원형탈모증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경계가 명확하게 다양한 크기의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이 한 개 내지는 여러 개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원형탈모 발생 초기에는 모발이 끊어지는 형태로 탈모가 진행하며 두피의 함몰, 두피의 발적, 각질,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모든 탈모의 초기 증상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두피가 간지러운 것과 똑같은 증상이네요!

 

원형탈모의 원인에 대해서 정리해보면 1)유전적인 원인 : 할아버지, 아버지가 남성탈모를 보였다면 가능성 있음. 2)면역 불균형 :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해서 머리가 빠짐. 3)스트레스 : 일시적인 원형탈모를 유발함. 4) 심리적 문제 : 불안감 등으로 인해서 탈모를 유발함. 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일시적인 스트레스, 그리고 면역불균형으로 인한 일시적인 탈모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에 먹는 것을 통해서 어느정도 호전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요?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은?  꾸준히 먹어봐요!

1)달걀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달걀이 있습니다.  달걀 속에는 단백질 등 여러 영양분이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유명하죠! 단백질 성분은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고, 모발에 영양분을 공금해주기 때문에 탈모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검은콩

또 다른 원형탈모의 좋은 음식으로는 검은 콩이 있습니다. 검은콩에는 지방,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식물성 지방이기 때문에 원형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두피를 건강하게 해주고, 나빠진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검은콩이라고 하네요. 반찬으로 많이 먹는 검은콩인데 자주 먹어야겠습니다.

 

3)견과류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견과류도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견과류 속에는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점이 있는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모발을 지키려다가 살이 찔 수가 있습니다.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4) 두부 & 녹차

그밖에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두부와 녹차가 있습니다.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데 원형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부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식단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음 놓고 다이어트도 할겸, 모발 건강을 위해서 두부를 먹어도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녹차의 경우 두피 세포를 원할히 성장시켜준다고 합니다. 위에 기술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들과 같이 마셔주면 효과만점이라고 하는군요. 거기다가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막아주기 때문에 특히 탈모에 좋은 녹차네요!  바로 마시러 가야겠습니다.


원형탈모의 원인과,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가족력으로 대머리가 없기 때문에 방심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스트레스로 속이 비치다 보니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군요.  탈모 증상으로 인한 상실감이 엄청난데요! 바로 녹차를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다들 언제 빠질지 모르니 방심하지 말고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 보기

2020/10/28 - [일상정보] -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은? (위자료 얼마?)

2020/10/20 - [일상정보] - 엉덩이뼈 통증 왜?? (엉덩이뼈 통증 원인 알아보자)

2020/10/20 - [일상정보] - 보복운전 처벌기준 어떻게 되나요?

2020/10/15 - [일상정보] - 치아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명심하세요)

2020/10/15 - [일상정보] - 이가 시린이유 (이가 시릴때 치료 방법은?)

2020/10/20 - [일상정보] - 골반 통증 왜? 골반 틀어짐 현상은? (골반통증 다리저림이 일어난다면?)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