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저는 잠을 쉽게 자는 편이 아닙니다. 생각이 많은 편이다 보니 불을 끄면 몸이 극도로 피곤하지 않다면 생각에 잠겨서 바로 잠들지 못하는 편이죠.  제가 제일 부러운 사람이 눕자마자 잠드는 사람입니다.  불면증까지는 아니더라도 잠이 안 올때는 잠을 못자는 경향이 있다 보니 불면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지는군요!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 증상, 그리고 불면증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이란?  불면증 증상은?

불면증은 쉽게 잠에 들지 못하거나 수면시간이 적은 증상으로 현대사회에서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으며 성인의 10-50%가 겪고 있다고 합니다. 불면장애 자체가 질병이라기보단 여러 질환에 동반되는 일종의 증상으로, 그 원인도 다양하고 복합적이라고 합니다.  불면장애가 나타나면 개인적, 의학적 정신적인 후유증을 야기하게 되며 낮 동안의 생활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작업 중 실수를 하거나, 재해, 교통사고의 위험도는 높아지게 됩니다.

잠을 제대로 못 자기 때문에 불면증 증상으로 여러가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증상으로는  불안, 체중감소, 피부가 안 좋아짐, 지속적인 피로, 수면 유지가 어려움 등이 있습니다.  이런 불면증 증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심각하게 불면증에 대해서 고민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불면증 유형, 불면증 치료방법은?

불면증에 유형으로는 급성불면증, 그리고 만성불면증이 있습니다.  급성불면증큰 스트레스를 받으면 쉽게 나타나며
불면증 증상이 3개월 미만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수면 습관의 유지가 중요하며 약물 치료로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만성 불면증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만성불면증만성 불면증은 불면증 증상이 3개월 이상 증상이 지속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만성 불면증의 원인은 우울증, 질환, 반복적인 스트레스와 불안 등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한 약물치료보다는 원인을 잘 파악한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수면습관 및 환경 등의 개선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불면증의 치료방법으로는 인지행동치료, 자극/이완요법, 약물치료 등이 있습니다. 불면증의 증상과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법도 다양합니다.  인지행동치료수면과 관련된 환경과 습관 문제를 변화시켜 스스로 잠자는
힘을 길러주는 치료법이고, 자극/이완요법수면을 유도하는 적절한 자극요법과 함께근긴장을 이완시켜줌으로써
정신적 긴장을 풀어주는 불면증 치료방법입니다.

약물치료는 단기간에 적절한 약물치료는 수면장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고,다른 치료와 함께 부수적으로 약물치료를 동시에 진행 시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간의 복용하다 보면 약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더이상 약이 들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방법은 인지행동치료, 자극/이완요법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잠을 자고 싶은데 잘 수 없으면 얼마나 괴로운지 다들 아시죠?

불면증, 그리고 불면증 증상, 불면증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여러가지 민간요법이 있지만 그것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불면증 전문 병원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네요.  약물에만 의지 하지않고 불면증 치료에 성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0/10/28 - [일상정보] - 원형탈모 원인은? 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은?)

2020/10/28 - [일상정보] -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은? (위자료 얼마?)

2020/10/20 - [일상정보] - 엉덩이뼈 통증 왜?? (엉덩이뼈 통증 원인 알아보자)

2020/10/20 - [일상정보] - 보복운전 처벌기준 어떻게 되나요?

2020/10/15 - [일상정보] - 치아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명심하세요)

2020/10/15 - [일상정보] - 이가 시린이유 (이가 시릴때 치료 방법은?)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