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대때만 하더라도 탈모에 대해서 걱정이 없었습니다.  유전적으로 탈모 유전자가 없었고, 숱이 워낙 많은 편이라서 산성비도 좀 맞고 다닐 정도였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30대가 되었고,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있고,  그 많은 숱이 요새 없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유전적으로 대머리 유전자는 없기 때문에 대머리는 되지 않겠지만 그래도 나이를 먹으면서 탈모는 자연스러운 것이였네요.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으니 잘 관리 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탈모 원인, 그리고 탈모 기준, 탈모 종류에 대해서 싹 다 정리해 볼까 합니다.

탈모 원인
탈모 원인: 머리카락 왜 빠질까요??

탈모 원인은??  머리카락 왜 빠질까?

탈모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남성탈모, 여성탈모로 구분을 해야 합니다.

남성 탈모의 원인은 1)호르몬 이상, 2) 유전적인 요인, 3)테스토스테론 이상 4) 뇌하수체 이상 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호르몬의 이상으로 탈모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성 탈모 원인으로는 5)스트레스, 6) 비듬 등 다른 원인도 있습니다.  원래는 남성 탈모의 원인은 유전자에 의해서 결정되었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많은 스트레스, 그리고 미용으로인한 파마, 등으로 두피가 건강하지 못하면서 탈모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 탈모 원인의 경우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에 의한 탈모, 그리고 파마 , 스트레스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합니다. 

탈모 기준은?  하루 얼마나 빠져야 탈모일까?

탈모 원인, 그리고 탈모 기준

머리카락은 빠지고 다시 나고를 반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다 탈모는 아닙니다.  탈모 기준이 있는데..

의학적 탈모 기준에 의하면 하루 탈락모가 50~70개일 경우 정상, 70~100개일 경우 탈모 초기, 100~120개일 경우 탈모진행 중간, 120개일 경우 탈모진행 심함으로 진단한다고 합니다.  탈모 기준에 의하면 약 100개 이상이 하루에 빠진다면 탈모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빠지는 머리카락을 다 셀수가 없으니..  뺵빽하던 머리 안쪽이 없어보인다면 '탈모가 진행되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ㅜㅜ

탈모 증상은? 꼭 자가 진단해봐요!

탈모 기준을 알았지만 빠지는 머리카락을 매일 셀수는 없겠죠.  탈모 증상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두피가 다렵고 비듬이 갑자기 증가한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베개에 머리칵이 많이 떨어져있다.
-하루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빠진다.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다
-정수리 부분의 머리숱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위와 같은 탈모 증상이 지속된다면 탈모를 의심해 봐도 되겠습니다.

탈모 원인

다양한 탈모의 종류

탈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남성탈모, 여성탈모, 원형탈모, 지루성 탈모, 열성 탈모, 출산 후 탈모 등 다양합니다. 각각의 탈모 모두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적으로는 잘 먹고, 머리를 잘 감아서 두피건강에 힘써주는 것이 좋겠네요!  다음 포스팅에서 다양한 탈모 종류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원인, 탈모 기준, 탈모 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최근에 탈모약은 아니고, 모발 영양제를 꾸준하고 먹고 있답니다.  기분상으로는 가늘어진 머리카락이 좀 두꺼워진것 같은데 계속 먹어봐야겠네요!  다들 탈모에 대해서 잘 숙지하고 언제 찾아 올지 모르는 탈모 대비합니다.

[다른 정보 보기]

2020/11/09 - [일상정보] - 명예훼손죄 성립요건?? (확실하게 알아봐요! 명예훼손 , 모욕?)

2020/10/28 - [일상정보] - 원형탈모 원인은? 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은?)

2020/10/28 - [일상정보] -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은? (위자료 얼마?)

2020/10/20 - [일상정보] - 엉덩이뼈 통증 왜?? (엉덩이뼈 통증 원인 알아보자)

2020/10/20 - [일상정보] - 보복운전 처벌기준 어떻게 되나요?

2020/10/15 - [일상정보] - 치아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명심하세요)

2020/10/15 - [일상정보] - 이가 시린이유 (이가 시릴때 치료 방법은?)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