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방귀를 참을 수 없을때 다들 있죠?

 

뿡뿡~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방귀는 컨트롤이 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점점 듬에 따라서 방퀴를 컨트롤 할 수 없을때가 많아집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되는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음식을먹고 소화가되면서 입으로 들어간 공기가 장내에 있는 가스와 섞여 자연스럽게 항문을 통해 배출이 됩니다. 방귀는 입으로 얼마나 많은 공기가 들어나느냐에 따라서 좌우 될수있고 방귀냄새는 황화 수소가 있어서 냄새가 납니다. 이렇게 자연스러운 형상임에 불구하고 방귀가 자주나오게되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게 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방귀가 자주나오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건강이상?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1. 변비가 있는경우에 방귀가 더욱 많이 나옵니다.배변을 못해서 뱃속가스를 제때 방출시키지 못해서 온종일 배가 빵빵한 불쾌감을 느끼는데 이런경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이 됩니다.

2.가스를 발생하는 음식은 양파, 콩, 브로콜리, 탄산음료,맥주 등을 많이 섭취할경우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이 됩니다.

3.대화를 너무 많이하고 빨대를 많이 사용하는경우 빨아들이는 공기의 양을 증가시키기때문에 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이 됩니다.

4.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에도 방귀가 자주나오는데 매운맛은 통각으로 느껴 매운맛의 주성분인 캡사이신이 통각 수용체를 통해 복통을 증가시키고 장을 과민하게 만들어 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이 됩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알았다면 대비해야겠죠?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방귀는 불필요한 체내 가스를 배출하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때문에 방귀를 참으면 장 내에 가스가 축적돼 복부 팽만이 생긴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방귀를 억지로 자주 참으면 장에 질소가스가 쌓이면서 대장이 부풀어 오르는데 그 부풀어 오른 상태가 반복되면 결국 대장의 운동기능이 약해져 변비나 복통의 원인이 될수있기때문에 방귀는 참지 않고 배출하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하지만 너무 잦은 방귀는 과민성증후군이나 담적병을 유발할수있으니 평소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불규칙적인 식사와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식품, 밀가루 음식,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등은 위장에 독소를 유발하게 되므로 조심해야 하며, 섬유질이 많은 채소나 과일은 자주 섭취하면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너무 당연한거지만 일상생활에서 약속도 잡고 외식도 하려면 잘못지켜지기 마련이죠.  되도록이면 집에서 건강한 음식을 차려먹고 외식을 줄이는 수밖에 없겠네요. 



방귀 자주 나오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건강한방귀와 잦은 방귀를 피하려면 되도록 집에서 건강한 음식을 차려먹고 외식을 줄이는 수밖에 없겠네요. 몸에 좋은 건강한 음식 자주 먹고  모두 건강한 방귀끼는 하루 되세요^^

[다른 좋은 건강 정보 보기]

2020/11/12 - [일상정보] - 고관절 통증 증상?? 왜 아플까요? (고관절 통증 원인)

2020/11/12 - [일상정보] - 탈모 원인!! 머리카락 왜 빠질까?(탈모 기준, 탈모 증상)

2020/11/09 - [일상정보] - 명예훼손죄 성립요건?? (확실하게 알아봐요! 명예훼손 , 모욕?)

2020/10/28 - [일상정보] - 원형탈모 원인은? 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은?)

2020/10/28 - [일상정보] -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은? (위자료 얼마?)

2020/10/20 - [일상정보] - 엉덩이뼈 통증 왜?? (엉덩이뼈 통증 원인 알아보자)

2020/10/15 - [일상정보] - 치아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명심하세요)

2020/10/15 - [일상정보] - 이가 시린이유 (이가 시릴때 치료 방법은?)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