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꺼억~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날에는 트림이 자주 나오는 것 같습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이유는 밥을 먹거나 숨을 쉬다가 위안으로 과다한 공기가 들어가서 식도를 통해 공기가 역류하여 입을 통해 배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고 숨을 쉬다가 본인도 모르게 삼키게 되는 공기를 내뱉는 것인데 탄산음료를 먹을 경우 잦은 트림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이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위와 식도의 접합부위가 약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정상적으로 가스를 배출하는 트림이지만 트림도 자주나오면 일상생활이 힘들어 질수있죠! 트림이 자주나오는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 4가지 

1. 트림이 자주나오는 첫번째 이유는 과다한 공기의 양을 삼키고 있을 수 있어요. 음식이나 음료수를 빠른 속도로 섭취하지 않음으로서 자주나오는 트림을 줄일수있습니다. 
 
2. 트림이 자주나오는 두번째 이유는 콩,양배추, 양파와 같은 야채들은 가스를 유발하기때문에 이러한 음식들을 자주 즐기는경우에 트림이 자주 나올수있습니다. 또 지방을 많이 함유한 음식이나 유제품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과다한 가스를 만들어낼 수 있기때문에 너무 많은 트림으로 고통스럽다면 이러한 음식을 줄이는것도 방법입니다. 

3. 트림이 자주나오는 세번째이유는 놀랍게도 우울증, 불안증, 강박증 등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경우 트림이 자주 날 수 있습니다.  1분당 수십 회씩 시끄러운 소리를 내면서 트림을 하는데, 이유는 호흡할 때 기도가 아닌 식도로 공기를 마셨다 내뱉는 것을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트림은 냄새가 없는 특징인데, 호흡법을 교정하는 인지행동 치료를 통해 고칠 수 있습니다.

4.트림이 자주나오는 네번째 이유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도 잦은 트림이 발생될 수 있으며, 신트림과 함께 목에 걸리는느찜과 가슴 통증과 목소리 변화도 잦은 트림과 함께 일어나니 꼭 병원에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빋고 치료를 받길바랍니다. 
트림을 유발하는 음식은?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

트림을 유발하는 음식은 탄수화물, 짠 음식, 기름지고 매운 음식, 유제품, 신 과일, 카페인, 탄산, 맥주 등이 있습니다. 트림은 음식을 급하게 섭취하거나 많이 먹었을 때 나오기도 합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앉아 있거나 누웠을 때도 트림이 나오죠. 이 외에도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트림과 함께 소화불량, 복부의 팽만감, 가슴이 답답함, 배의 가스, 복통, 구토, 구역질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보통 음식을 급히 많이 먹을 때 과호흡으로 식도에 공기가 들어갔다가 역류하며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럴 때는 음식 섭취후 눕거나 앉지 말고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좋고, 이것이 힘들면 수시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트림을 자주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토록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자주 나오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일으킬수있으니 식이조절과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을 통해 트림을 줄여보는것도 좋은 방법이겠군요. 그리고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잘 풀어 나가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두 건강한 트림 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다른 좋은 정보 보기]

2020/11/22 - [일상정보] - 뿡뿡뿡~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은? (설마 건강이상??)

2020/11/12 - [일상정보] - 탈모 원인!! 머리카락 왜 빠질까?(탈모 기준, 탈모 증상)

2020/11/12 - [일상정보] - 고관절 통증 증상?? 왜 아플까요? (고관절 통증 원인)

2020/11/09 - [일상정보] - 명예훼손죄 성립요건?? (확실하게 알아봐요! 명예훼손 , 모욕?)

2020/10/28 - [일상정보] - 상간녀 뜻 그리고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은? (위자료 얼마?)

2020/10/28 - [일상정보] - 원형탈모 원인은? 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은?)

2020/10/15 - [일상정보] - 치아 신경치료 후 주의사항 (명심하세요)

2020/10/15 - [일상정보] - 이가 시린이유 (이가 시릴때 치료 방법은?)

728x90
블로그 이미지

밝은미래를 위해

ufc, 유럽축구 분석, ps4 취미 생활 블로그입니다.

,